스위칭 전환 시 절연, 선형성, 삽입손실 저하 없이 일정한 임피던스 유지

IDT(Integrated Device Technology)는 임피던스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특허 출원중인 기술, KZ를 탑재한 SPDT(single-pole, double-throw) RF 스위치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IDT F2923은 기지국(2G, 3G, 4G, 5G), 무선 백홀, CATV, 휴대용 기기를 포함한 다양한 RF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낮은 삽입손실의 SPDT 흡수성 RF 스위치이다.

▲ IDT, KZ를 탑재한 SPDT RF 스위치

KZ 기술은 RF 포트 간 스위칭 시 모든 포트 임피던스를 제어해 리턴 손실을 악화시키지 않는다. KZ를 적용하지 않는 표준 스위치는 RF 경로 스위칭 시 스위치의 임피던스가 스위칭이 발생할 때 적절히 제어되지 않기 때문에 큰 전압 정재파 비(VSWR, voltage standing wave ratio) 과도 상태를 발생시킨다. VSWR 과도 상태는 시스템 성능을 떨어뜨리고 신뢰성을 저하시킬 수 있다.

다양한 동적 또는 “핫 스위칭” 발생 시 KZ는 TDD 시스템에서 스위치드 Tx/Rx 합성기 풀링 및 복구 시간 최소화하고 PA, 드라이버, LNA 같은 2개 RF 디바이스 간 스위칭 시 과도 상태를 포함한 손상 및 에러를 방지한다.

또 3dB 커플러 또는 4분배기와 같은 분배 네트워크의 경로를 스위칭하는 경우 스위치되지 않은 경로(들)에서 발생하는 과도 진폭 및 위상 에러 최소화시킨다.

크리스 스티븐스(Chris Stephens) IDT RF 사업부 총괄 사업부장은 “이번 출시된 SPDT 스위치는 핫 스위칭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새로운 KZ 기술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라고 하면서 "F2923은 시스템 개발자가 요구하는 핵심적인 RF 혁신에서 또 다시 IDT의 리더십을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300kHz ~ 8000MHz의 넓은 주파수 범위를 지원하는 IDT의 혁신적 KZ 기술은 하나의 RF 포트에서 다른 포트로 스위칭할 때 절연, 선형성 또는 삽입손실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거의 변동이 없는 임피던스(표준 스위치의 9:1 대비 1.4:1 미만 VSWR)를 제공한다. F2923은 3.3V의 단일 포지티브 전원전압을 사용하며 표준 1.8V 및 3.3V 제어 로직 레벨을 지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