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블 PMIC, 다양한 프로토콜과 폼팩터에서 전력 시스템 재사용 가능

IDT(Integrated Device Technology)는 엔터프라이즈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eSSD)에 최적화되고제품 출시와 수익 창출 시간을 단축시키도록 설계된 멀티채널 전력 관리 IC(PMIC) ‘P8300’를 12월22일 출시했다.

P8300은 광범위한 데이터 센터, 엔터프라이즈 및 고성능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유연하고 프로그램 특성이 뛰어난 PMIC이다. 또 SAS, SATA, PCIe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토콜과 폼팩터에서 전력 관리 서브시스템을 재사용할 수 있게 하므로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제품의 혁신적 설계는 1세대 SSD 제품에서 입증된 안정성은 물론 현장에서 검증된 효과적 전원 백업 시스템을 제공한다.

▲ IDT, 멀티채널 전력 관리 IC(PMIC) ‘P8300’

IDT의 인터페이스 및 커넥티비티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 숀 팬(Sean Fan)은 “P8300 PMIC는 이상적인 비용 대 성능비를 제공한다”고 말하면서 “신제품은 데이터 센터,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및 고성능 컴퓨팅과 같은 계산 집약적인 영역의 제품을 개발하는 업체를 위한 고유한 이점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P8300을 출시함으로써 IDT는 엔터프라이즈 컴퓨팅과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입지를 더욱 넓혀나가고 있다. 이 분야의 다른 IDT 제품으로는 온도 감지, 타이밍, 메모리 인터페이스 및 PCIe 커넥티비티 솔루션 등이 있다.

IDC의 SSD 및 지원기술 연구 총괄 책임자 제프 야누코비츠(Jeff Janukowicz)는 “eSSD 제품의 최종 사용자 시장은 빠른 성장을 보여왔으며 이러한 추세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면서 “이 시장은 매우 경쟁이 치열한 분야이므로 차별화된 가치를 입증할 수 있는 업체는 eSSD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함으로써 많은 이득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P8300은 PCIe, SATA, SAS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듀얼 입력(3.3V/5V 및 12V)으로 다양한 폼팩터와 애플리케이션에 이용 가능하고 35V 호환 전원 백업 시스템을 내장해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 6개 벅 레귤레이터가 포함돼 있고 이중 2개는 벅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어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외부 FET 구동 가능하다. 더불어 전원 백업 시스템 등 최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벅-부스트 레귤레이터를 포함한다.

P8300은 7x7mm TQFN-56 패키지로 제공되며 현재 샘플 공급 중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