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비트바이트의 서비스인 플레이키보드가 롯데월드와 협업해 ‘로티&로리’ IP를 활용한 키보드 테마를 출시했다.

비트바이트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운영하는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에서 2018년도 우수팀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이다. 

플레이키보드를 서비스하는 비트바이트는 롯데월드가 중소 콘텐츠 기업 골드프레임과 함께 제작한 ‘밥이본이'와 ‘촉망고’ 이모티콘을 키보드 테마에 접목해 콘텐츠 활용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롯데월드는 리뉴얼 캐릭터 ‘더 굿 바이브 로티(The Good Vibe LOTTY)’와 테마파크를 주제로 한 ‘봄날의 롯데월드' 테마 출시를 시작으로 정기적인 출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월드는 5월 가정의 달을 겨냥해 5월 2일부터 4일까지 롯데월드 테마 3종의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플레이키보드에서는 연초에 선보인 선물하기 기능으로 디지털 굿즈를 손쉽게 주고 받을 수 있어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월드 키보드 테마 4종 출시 기념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된 3인에게는 롯데월드 종합이용권과 로티로리 굿즈가 제공되며, 키보드 테마 소개 영상은 롯데월드 내 대형 스크린 어트랙션 ‘매직써클’에서 5월 중순까지 상영된다. 

본 협업은 중소 콘텐츠 기업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롯데월드가 협업의 산물인 콘텐츠 IP를 MZ 세대가 선호하는 콘텐츠 키보드 앱 플레이키보드에서 디지털 굿즈 상품으로 출시해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높였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플레이키보드 앱 서비스에서 롯데월드의 리뉴얼 브랜드 캐릭터와 테마파크를 주제로 한 다양한 테마 출시로 MZ 세대들에게 롯데월드의 브랜드 친숙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콘텐츠 IP의 확장 가능성을 알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롯데월드가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 "라고 밝혔다. 

비트바이트 안서형 대표는 “롯데월드와의 협업을 통해 키보드 테마가 디지털 굿즈이자 MZ세대와의 소통 채널로써 브랜드의 매력도와 접근성을 높일 수 있었다.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MZ세대를 연결하는 디지털 굿즈 프로젝트를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