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트위그팜은 국내외 다양한 뉴스레터를 한곳에서 모아보고 구독할 수 있는 ‘헤이버니’가 론칭 1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2021년 4월 시작한 헤이버니의 이용자 주요 연령층은 20대가 52%, 30대가 30%로 뉴스레터를 가장 많이 읽고 즐기는 MZ 세대다. 전체 회원이 읽은 뉴스레터 아티클 개수는 26만 427개로 매주 아티클 소비량이 10%가량 늘고 있는 흐름이다.

헤이버니는 론칭 1주년 맞이 업데이트를 통해 뉴스레터 아티클에 대한 ‘좋아요’ 기능과 사용자들이 서로의 뉴스레터 아티클을 공유할 수 있는 피드 기능을 추가했다. 또 헤이버니만의 강점인 뉴스레터 아티클 번역에서 번역 가능 언어를 100여개 이상으로 확장, 더 다양한 전 세계 뉴스레터를 한국어로 즐길 수 있게 된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헤이버니는 4월 18일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22년 미디어 스타트업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공모는 뉴스 콘텐츠의 활용 가치를 높일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총 76개 업체가 신청해 역대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헤이버니 담당자는 “세계적으로 뉴스레터 시장이 성장하는 흐름이 이어지면서 헤이버니의 성장 역시 기대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