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설정, 현장에서 교체 가능한 조명 및 광학장치 기반의 모듈식 설계 겸비

코그넥스(Cognex)는 In-Sight비전 시스템의 기능과 비전 센서의 사용편의성 및 경제성을 겸비한 In-Sight 2000 시리즈 제품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간단한 오류 검증 애플리케이션을 해결하는데 적합한 이 비전센서는 이미 입증된 In-Sight 비전 툴과 간단한 설정, 현장에서 교체 가능한 조명 및 광학장치 기반의 모듈식 설계를 모두 겸비한다.

▲ 코그넥스 'In-Sight-2000'

코그넥스 부사장 겸 비전 제품 사업부 매니저인 조그 쿠쉔(Joerg Kuechen)은 "전세계의 제조업체들은 제품 품질을 개선하고, 처리량을 증대시키고,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15년 이상 In-Sight 비전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이제 업체들은 가장 까다로운 비전 작업을 해결하는데 사용하는 툴과 동일한 설정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가장 간단한 애플리케이션까지 비전 기술을 확대, 사용하기를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In-Sight 2000 시리즈는 구입 즉시 간단한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In-Sight 비전 시스템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In-Sight 2000 시리즈는 현장에서 교체 가능한 렌즈를 비롯해 이미지 전체에 조명을 고르게 확산시켜주어 고가의 외부 조명을 추가로 사용할 필요가 없는 특허 출원 중인 LED 링 조명으로 구성된 고성능 이미지 형성 시스템을 통합하고 있다.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따라 손쉽게 렌즈를 교체하고, 통합 링 조명의 컬러도 바꿀 수 있다.

빠른 단계별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제공하는 In-Sight Explorer EasyBuilder(인사이트 익스프로러 이지빌더) 인터페이스가 내장된 In-Sight 2000 시리즈는 초보 사용자라 하더라도 거의 모든 생산 환경에서 매우 안정적인 검사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코그넥스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개최된 SPS IPC 드라이브(SPS IPC Drives) 전시회에서 In-Sight 2000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시연한바 있다. In-Sight 2000은 2016년 1월 25일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