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커넥티드 시스템 테스트 솔루션 포트폴리오 대폭 확장

[테크월드뉴스=박응서 기자] 자동차 전자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기반 시스템 개발, 테스트 전문기업 벡터 인포매틱(Vector Informatik GmbH)이 지난 3월 15 일 미국의 김펠(Gimpel) 소프트웨어 LLC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김펠 소프트웨어는 1985년에 C 프로그래머 삶을 더 쉽게 만들겠다는 목적으로 설립된 정적 분석 소프트웨어 선도업체다.
벡터 인포매틱은 단위 테스트에서 시스템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임베디드 시스템과 분산 시스템에 대한 동적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해 온 오랜 경험이 있는 전문기업이다. 이번 인수로 코드 기반의 정적 분석 솔루션인 'PC-lint Plus'를 추가해 기존 테스트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PC-lint Plus는 C 및 C++용 종합 정적 분석 솔루션으로 MISRA, AUTOSAR, CERT C와 같은 표준의 코딩 지침을 준수하고, 소프트웨어 결함과 취약성을 식별하며, 잠재적인 버그를 찾기 위해 전 세계에서 사용하고 있다. PC-lint Plus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이번 인수를 통해 벡터 인포매틱은 자동차 시장을 넘어 다양한 산업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고객은 안전과 검증 요구사항이 있는 자동차, 항공 전자, IoT(사물인터넷)과 기타 산업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완전하고 통합된 검증과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공급업체 중 하나인 벡터를 신뢰할 수 있다. 기존 또는 미래의 PC-lint Plus 사용자는 벡터의 강력한 글로벌 시장 입지를 통해 응답성과 서비스 품질은 물론 포괄적인 툴체인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글로벌 제품 라인 디렉터인 에릭 바톤(Eric Barton)은 “김펠 개발팀은 최상 수준의 제품을 만들었다. 우리는 PC-lint Plus 기능 확장과 이를 다른 벡터 제품, 특히 VectorCAST와 Squore와 통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마스 리그라프(Thomas Riegraf) 벡터 인포매틱 대표는 “이번 인수는 임베디드와 커넥티드 시스템의 자동화된 테스트를 위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벡터 전략의 또 다른 구성 요소다. 이를 통해 벡터는 통합된 정적과 동적 분석 솔루션을 모두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