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애드옵스 플랫폼 아드리엘은 하나의 마케팅 대시보드 내에서 다수의 팀원, 에이전시 등과 투명하게 소통하고 효율적으로 마케팅 관리를 할 수 있는 댓글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드리엘 애드옵스(AdOps)란 기업 마케팅에 참여하는 모든 구성원이 다채널 광고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관리, 분석하며 효율 극대화와 수익 개선을 목표로 협업할 수 있는 통합 마케팅 대시보드와 자동화 도구를 말한다. 

기존에는 여러 광고 채널에서 일일이 광고성과를 확인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휴먼 에러가 발생하고, 메신저·이메일에 매번 보고서를 첨부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아드리엘 애드옵스는 내외부 이해관계자 누구나 워크스페이스에 초대해 마케팅 성과를 공유·관리할 수 있다. 대시보드 내 댓글 기능을 통해 광고성과 추세, 그래프 등 논의가 필요한 지점에 관련 멤버를 태그해 댓글을 등록해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체 댓글 히스토리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아드리엘 엄수원 대표는 “기업 마케팅에 참여하는 모든 구성원의 빠르고 투명한 소통을 위해 댓글 기능을 출시했다”라며 “반복적이고 비효율적인 업무에서 벗어나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마케팅 자동화·협업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드리엘은 신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댓글 기능뿐만 아니라 네이버 GFA, 핀터레스트, 레딧, 메일침프 등 외부 계정 연동, 성과 추세 그래프 커스터마이징 기능까지 출시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