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온라인 제조 서비스 플랫폼 크렐로(CREALLO)는 실시간 자동 견적 시스템에 진공주형 제조 기술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진공주형이란, 3D프린팅, CNC 기술을 활용해 실물의 모형을 만든 후 실리콘 형틀을 만들고, 진공 상태에서 실리콘 형틀에 액상의 플라스틱 재료를 주입해 고체화시켜 소량의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제조 기술이다. 실리콘 형틀이라는 간이금형을 이용한 사출 성형 방식으로 다품종 소량생산에 적합하고, 제작 속도가 빠르고 금액이 매우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3D프린팅 실시간 자동 견적에 이어서 또다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진공주형 실시간 자동 견적을 이용한다면 생산을 위해 공장을 수배하거나, 메일을 보내 놓고 견적을 기다리거나, 전화로 납기일을 독촉하지 않아도 365일, 24시간,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진공주형 제조기술을 이용해 생산을 할 수 있다. 

크렐로는 특정 부품이나 시제품 등 제작이 필요한 고객에게 AI 서버를 통해 웹상에 업로드된 3D모델을 자동 분석해 소재와 수량 등에 따른 견적을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사용자의 만족도를 최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공장에 주문을 분배하는 온라인 제조업 플랫폼이다. 3D설계 모델만 있다면 클릭 몇 번만으로 즉시 제조를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제조방식보다 생산비용과 제품 개발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크렐로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누구나 빠르고 쉽게 진공주형을 이용할 수 있게 됐고,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에 한 걸음 더 나아갔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CNC, 판금 가공, 사출 등의 생산기술도 자동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위해 제조 기술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크렐로 서비스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크렐로는 지난해 6월 ‘온라인을 통한 3D 프린팅 주문 제작 방법과 이를 수행하는 장치’에 관한 특허 발명을 등록했으며 인재 확충, 투자유치 등을 통해 기술 개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