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정은상 기자]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인공지능·전자문서 전문기업으로 '사이냅 에디터'를 사용 중인 고객들의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 향상을 돕기 위해 사이냅 에디터 내에 HWPX 임포트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HWPX 불러오기 기능이 무상으로 업데이트 되는 사이냅 에디터
HWPX 불러오기 기능이 무상으로 업데이트 되는 사이냅 에디터

현재 공공기관에서는 한글 표준 문서 형식이면서 공공기관 웹 기안기 포맷인 HWPX 형식의 문서로 보도자료 등의 문서를 작성하고 배포하기 시작했다. 실제로 사이냅 에디터를 사용 중인 공공기관이나 관련 기업에 HWPX 지원 문의가 증가했다.

사이냅소프트는 이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사이냅 에디터’에 HWPX 임포트 기능을 추가한 버전을 배포했고, 사용 중인 모든 고객에게 무상 업데이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사이냅 에디터’를 사용 중인 고객들은 HWPX 형식의 문서 편집 및 재활용이 가능해진다.

전경헌 사이냅소프트 대표는 ”HWPX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사이냅 에디터의 이번 업데이트가 많은 기관과 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에디터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에 사용 중인 문서필터로 문서 내 메타데이터 추출을 지원하고,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문서 바로보기 서비스 중인 문서뷰어에서도 HWPX를 지원하는 등 공공기관의 전자 문서 활용 촉진을 위한 기술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HTML5 웹 에디터 사이냅 에디터는 행전안전부를 비롯해 외교부, 한국수자원공사, 경남도청 등 다양한 기관에 적용되어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