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LGU+, 상황실 24시간 운영
KT, 긴급 복구 체계 운영

[테크월드뉴스=이혜진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가 내달 1일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에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비상 체제에 돌입했다.

통신3사는 데이터 사용량 증가가 예상되는 기차역과 버스터미널 등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다. 주요 관광지의 통신 시설 점검도 마쳤다.

SKT는 설 연휴를 앞둔 이달 28일부터 오는 2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아울러 상황실에 일평균 1500여 명의 전문인력을 배치해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감시할 계획이다. 

KT는 이날부터 내달 2일까지 하루 평균 1490명의 네트워크 전문가가 근무하며 집중 감시와 긴급 복구 체계를 운영한다. 명절 연휴 기간을 노린 설 선물 택배, 안부 인사 등을 사칭한 스미싱 문자 등의 사전 차단 대응과 실시간 감시도 강화한다.

LGU+는 통화량과 데이터 사용량 급증에 대비하기 위해 서울 마곡 사옥에 종합 상황실을 열었다. 이를 통해 LGU+는 네트워크 최적화,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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