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시옷은 박현주 대표가 지난 12월 10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1년 정보보호 학술의 밤’ 행사에서 정보보호 기술에 대한 인식 제고·관련 분야 발전에 공헌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2월 10일 열린 한국정보보호학회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했다. 왼쪽에서 네번째가 시옷 박현주 대표.
12월 10일 열린 한국정보보호학회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했다. 왼쪽에서 네번째가 시옷 박현주 대표.

정보보호 학술의 밤은 한국정보보호학회에서 주관하는 연례행사로, 최신 정보보호 관련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보안 관련 학술강연과 개회식,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시옷의 박현주 대표가 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의 진흥과 관련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술상을 받았다.  

시옷은 하드웨어 보안 모듈을 핵심으로 하는 제품과 솔루션을 주요 사업분야로 운영하고 있는 보안 전문 기업이다. 2017년 국내 최초로 IoT 환경에 맞는 하드웨어 암호모듈 경량화 기술 개발에 성공했으며, IoT 디바이스가 가지고 있는 저사양 프로세서, 제한된 구현환경과 리소스에서도 안정적으로 보안 기능이 동작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기반의 저전력, 고속, 경량화 암호, 인증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엔 자동차 부품 전장화와 자율주행 인프라 구축으로 인해 하드웨어 융합 보안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하드웨어 기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the Air) 보안 제품과 자율주행 국제보안규격(IEEE1609.2) 표준을 만족하는 보안인증 라이브러리를 개발해 공급하며 미래 자동차 보안 시장에도 진출해 성과를 내고 있다.

시옷 박현주 대표는 “최근 피싱 메일을 통한 개인정보 유출, 공동주택 월패드 해킹 등 보다 치밀해진 사이버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보안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라며 “시옷의 하드웨어 기반의 암호기술력이 디지털 대전환의 성공과 정보보호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