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텍스 M 클래스, 차세대 mPOS 애플리케이션 위한 초저전력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ARM 코어텍스(Cortex)-M 기술에 기반하는 업계에서 가장 안전한 MCU인 키네티스(Kinetis) K8x 마이크로 컨트롤러 제품군을 전세계에 대량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프리스케일은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 기능을 대부분 그대로 유지하면서 ARM 코어텍스(Cortex)-M0+ 코어의 에너지 효율성을 활용해 POS(point of sale) 제품을 포함한 보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하는 핀 호환 키네티스(Kinetis) KL8x 제품군도 공개했다.

현금 없이 결제가 가능해지고 비접촉 결제의 용이함과 편리함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확대되면서 전자 mPOS(모바일 POS) 솔루션에 대한 전 세계 소매 업체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HS 리서치에 따르면 2018년까지 설치 유닛 수가 8000만 개에 이를 정도로 시장이 성장할 전망이다. mPOS 장비 제조업체 입장에서는 이러한 성장에 부합하면서 최신 IoT(사물 간 인터넷)의 영향을 받은 모바일 결제 기술의 엄격한 보안 및 배터리 사용 기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도록 설계된 기술과 솔루션이 필요하다.

▲ 프리스케일, 키네티스(Kinetis) K8x 마이크로 컨트롤러

또 키네티스(Kinetis) KL8x MCU 제품군은 고성능, 암호화, 변조 감지 기능 및 초저전력 기능에 힘입어 기존의 mPOS 핀 패드와 단말기를 초월해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장착되는 리더, 웨어러블 제품 기술에 내장되는 리더와 같이 전력이 더욱 제한되는 결제 애플리케이션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프리스케일 마이크로 컨트롤러 플랫폼 담당 관리자인 스티브 타테오시안(Steve Tateosian)은 "이 프리스케일 제품들은 임베디드 보안 시장에서 프리스케일의 주도권을 강화하고 mPOS 시스템 개발자가 그동안 최고급 프로세서에만 있었던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면서 "이번에 프리스케일 디바이스가 다양한 PCI 4.0 인증 POS 장비에 배포되면서 최신 키네티스(Kinetis) MCU는 IoT(사물 간 인터넷) 시대의 광범위한 모바일 결제 기술을 위한 더욱 안전한 미래에 공헌하고 있다"고 말했다.

키네티스(Kinetis) K8x 및 KL8x 제품군의 고급 보안 및 전력 관리 기능은 다음을 포함한다. ▲최신 암호화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고속 코드 절약 및 절전형 데이터 인증하는 하드웨어 비대칭 암호화 ▲전압, 주파수, 온도 및 물리적 공격 모니터링 ▲EMV 호환 ISO7816-3 SIM 인터페이스 ▲휴면 모드 전력 소비량 2.5µA ▲크리스탈리스(crystal-less) USB OTG 컨트롤러, 16비트 ADC 및 다중 직렬 통신 인터페이스는 저전력 모드에서 CPU 개입을 최소화하여 모든 기능을 자율적으로 수행 가능하다.

프리스케일은 이러한 신형 MCU를 보완하기 위해 디바이스 PCI(Payment Card Industry) 인증 프로세스를 가속화하도록 설계된 완전한 POS 레퍼런스 디자인인 TWR-POS-K81도 이번에 발표했다. K8x 및 KL8x MCU 제품군을 모두 지원하며 서크(Cirque) 시큐어센스(SecureSense)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칩 앤 핀(chip-and-PIN) 키패드를 포함한다.

이 솔루션은 터치 센서를 물리적으로 보호할 필요 없이 PCI PTS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다. TWR-POS-K81 모듈은 NXP의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을 사용해 접촉 및 비접촉 카드 모듈과 접속된다. PCI PTS 4.x 인증(대기 중)을 위한 전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및 문서도 기밀 유지 협약서(NDA)로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