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기기와 산업용 장비에 적용되는 머신러닝 소프트웨어 개발 지원
장비 이상징후와 동작 예측 정확도 높이는 새로운 알고리즘 구현

[테크월드뉴스=서유덕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올해 초 인수한 카테시암(Cartesiam)의 머신러닝 애플리케이션용 소프트웨어 툴을 처음 업그레이드해 나노엣지 AI 스튜디오 버전3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새 버전 나노엣지 AI 스튜디오는 인공지능(AI) 기능이 클라우드에서 엣지로 이동함에 따라 산업 공정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유지관리 비용을 최적화하며 로컬에서 데이터를 감지하고 처리, 작동시키는 기능을 장비에서 구현한다. 이로써 지연시간과 정보 보안 성능을 개선한다. 나노엣지 AI 스튜디오는 커넥티드 기기와 가전, 산업 자동화 등에 활용 가능하다.

나노엣지 AI 스튜디오는 모든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직접 구현할 수 있는 머신러닝과 이상 학습, 검출, 분류, 회귀, 이상치 라이브러리를 간단하게 생성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 새로운 버전을 통해 머신러닝 기능을 빠르고 쉽게 비용 효율적으로 장비에 통합할 수 있다.

ST는 모든 STM32 개발 보드에 기본 지원을 추가하고 첨단 IoT 애플리케이션 시제품을 제작하는 STWIN 개발 보드에 내장된 새로운 고속 데이터 수집·관리 기능을 구현했다. 따라서 산업용 등급 센서에 수반되는 코드를 별도로 작성할 필요가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