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채용 플랫폼 레디미가 현직자 멘토를 만날 수 있는 온보딩 프로그램 2기를 모집한다.

온보딩은 대학생·취업 준비생·사회 초년생에게 실제 기업의 직무 경험과 취업 연계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됐던 온보딩 1기 참여자의 92.5%는 대학생·취업준비생이었다. 회사에 다니고 있는 사회 초년생은 7.5%를 차지했다. 진로를 고민하거나 직무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취업 준비생뿐만 아니라 재직자들 역시 온보딩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직무를 경험하고 커리어를 계획할 수 있다.
온보딩 2기는 2022년 1월부터 2월까지 8주간 활동하며 현업 실무 과제, 현직자(기버·Giver) 1대 1 피드백·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온보딩 2기 신청 기간은 12월 1일부터 21일까지다. 레디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온보딩 2기는 마케팅, 서비스 기획 총 2가지 코스로 구성된다. 해당 직군에서 인재 채용 시 가장 중요한 평가 기준은 포트폴리오다. 온보딩 참여자들은 8주간 개인 미션·팀 미션을 통해 실무에 필요한 협업·소통 능력을 키우고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다. 모든 미션은 현직자 ‘기버’의 피드백을 받고 1대 1 대화로 커리어 관련 조언도 들을 수 있다.
코스별 모집 인원은 20명으로 최대 40명을 선발한다. 8주간 우수한 성과를 낸 참여자는 인턴 연계 기회까지 얻게 된다.
온보딩 2기에는 취업 면접 컨설팅 전문회사 레나메이커스 이나래 대표가 함께한다. 이 대표는 2020년부터 250명 이상의 취업 합격자를 배출했다. 면접에서 어려움을 겪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면접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성규 레디미 대표는 2021년 서비스 시작 후 100명이 넘는 취업 준비생·사회 초년생을 직접 코칭해 왔다. 온보딩 프로그램에서도 직접 참여자들의 커리어 코칭을 담당한다.
윤성규 대표는 “온보딩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이 커리어 고민 기간을 줄이고 하고 싶은 일로 직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올 겨울방학에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커리어를 쌓고 싶은 취업 준비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온보딩 1기 참여자 권소현(중앙대학교 경영학과) 양은 “내 손을 거친 아웃풋이 만들어지고 다듬어진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보고 뿌듯함을 느꼈다”며 “내게 어떤 점이 부족하고 어떻게 보완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