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상에서 실시간의 연속적인 워크로드 지원 가능

맵알테크놀러지스(MapR Technologies)는 자사의 맵알 배포판 제품을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한다고 11월30일 밝혔다.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되는 맵알 솔루션은 고객들이 빠르고 쉬운 방법으로 AWS 클라우드에서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제품은 빠른 실행 및 통합 결제 지원은 물론, 클라우드 플랫폼을 원활하게 지원해 하둡을 실시간 및 연속성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티브 울레지(Steve Wooledge) 맵알테크놀러지스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고객들은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맵알 솔루션을 구입하고 구축해 AWS 클라우드 상에서 엔터프라이즈급 하둡 환경을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맵알은 아마존 EMR에서 맵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AWS와 굳건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마존 웹 서비스의 AWS 마켓플레이스 부사장인 데이브 맥칸(Dave McCann)은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써드파티 소프트웨어를 구입 및 구축하는 고객의 숫자가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빅데이터 구축에 대한 고객 선택권 역시 확대됐다. 고객들은 확대된 선택권뿐 아니라 AWS가 제공하는 글로벌 규모, 안정성 및 빠른 혁신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맵알은 커뮤니티 에디션(Community Edition), 엔터프라이즈 에디션(Enterprise Edition) 및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 에디션(Enterprise Database Edition)으로 구성된 세가지 버전의 맵알 배포판을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공한다.

모든 버전은 빠른 배치 개발 및 직관적인 애플리케이션 스트리밍을 위한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를 지원한다. 맵알은 AWS상에 안정적인 하둡 클러스터를 구현할 수 있도록 대용량 고성능 작업에 적합한 AWS 클라우드포메이션(AWS CloudFormation) 템플릿을 사용한다.

미러링(mirroring) 및 맵알-DB 테이블 복제와 같은 MapR 기능들은 클라우드에 분석 또는 운영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해 기업들이 정교한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구축 모델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맵알의 고유 NFS 기능은 고객들이 쉽게 데이터를 클라우드에서 이동시키고, 광범위한 데이터 세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