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알고랩이 프리미엄 꽃 배송 서비스 플로셋에 온라인 퀵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알고랩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퀵서비스 플랫폼 알고퀵의 API를 플로셋에 연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플로셋은 특별한 날 프리미엄 꽃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워커힐 호텔 등 특급호텔의 플라워샵과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꽃을 배송하고 있다.

기존에 플라워샵에서 퀵배송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퀵서비스 업체에 전화로 요금을 문의하고 이를 다시 고객에게 안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배송 상태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문제점이 있다.

온라인 퀵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를 개선한 플로셋은 앱에서 지역과 구간에 따른 최적의 요금을 조회하고 이를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배송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물류 가시성을 높였다.

플로셋 운영사인 디자이너의 이찰스 대표는 “이제는 플로셋 앱을 통해서 특급호텔의 프리미엄 꽃을 퀵서비스로 빠르고 편리하게 집에서 받아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알고랩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배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알고랩은 온라인 퀵서비스 플랫폼 알고퀵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아날로그적으로 이뤄지는 온디맨드 화물운송을 IT기술 기반 위에서 재구성해 고객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