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조명 제품 내에서 발생될 수 있는 음영 방지

한국몰렉스가 얇은 LED 조명 모듈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라이트-트랩(Lite-Trap) 및 미니-라이트 트랩( Mini Lite-Trap) SMT 전선 대 기판 커넥터 시리즈를 출시했다.

미니-라이트 트랩은 사용이 편리한 푸시 버튼 래치 타입의 초박형 타입으로 제품 높이가 2.65mm에 불과하고 LED 조명 제품 내에서 발생하기 쉬운 음영을 방지 할 뿐 아니라 시장 내 비슷한 타입의 제품보다 낮은 전선 삽입력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라이트-트랩 및 미니-라이트 트랩 SMT 전선 대 기판 커넥터 제품의 터미널 종단 방법은 몰렉스 자사내의 모델 ‘와이어트랩커넥터’와 비슷하다.

▲ 몰렉스 라이트-트랩 및 미니-라이트 트랩 SMT 전선 대 기판 커넥터ㅠ

피복을 벗긴 전선을 커넥터에 밀기만 하면 전선은 간단하게 삽입이 된다. 이 때 커넥터 내에서는 “게이트형 단자”가 전선이 삽입 되면서 열리고 전선이 안착되면 전선을 다시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가두는(Trap) 역할을 한다. 이 커넥터를 제품으로부터 분리하려면 별도의 도구 없이 하우징 상부의 버튼형 레버를 살짝 눌러 전선을 분리하면 된다. 이처럼 체결이 간단해 작업자들은 교육을 받지 않고도 현장에서 쉽게 조립, 분리를 할 수 있다.

더불어 라이트-트랩 및 미니-라이트 SMT 전선 대 기판 커넥터 제품은 많은 절연 길이 범위를 허용하는 하우징 설계를 갖추고 있으므로 안정적으로 전선을 장착해 전기접점의 오류를 방지해준다. 또 이중 접촉 전선 트랩 클램프 설계 구조는 결합을 보다 확실히 보장하는 역할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