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스마트홈 인증주택 2호 사업자로 지희산업을 선정하며 스마트홈 서비스 대중화의 발판을 확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마트홈 인증주택’은 주택 내 홈네트워크를 SK텔레콤의 스마트홈 플랫폼과 연동하거나 분양 시 기본 설치항목으로 스마트홈 연동기기를 도입한 주택이다. 이번 지희산업 협력은 지난 7월 1호 인증주택으로 선정한 정우건설산업에 이어 두 번째다.

▲ SK텔레콤이 부동산 개발 전문기업 지희산업과 스마트홈 연동기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지희산업은 부동산 개발 전문기업으로 미사강변지구 554세대의 오피스텔 ‘원희캐슬미사 더블리버뷰’를 분양하고 있으며 16년에는 동탄 2신도시 약 600세대·화성봉담 약 500세대를 분양할 계획가진 업체다.

SK텔레콤과 지희산업은 이번 계약으로 최대 10000개 이상의 스마트홈 연동기기를 설치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우선 미사강변지구 오피스텔에 가구당 6개(코맥스 비디오폰·도어락, 반디통신 스마트스위치, 이지세이버 스마트콘센트, 서준전기 스마트에너지미터, Z-웨이브 브릿지), 총 3000여개의 스마트홈 연동기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스마트홈 인증주택 사업은 SK텔레콤이 여러 스마트홈 기기업체들을 대표해 건설사와 대규모 협상을 진행함으로써 협력업체와 건설사 모두에게 개별 협상의 수고를 덜어주고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은 홈 IoT 사업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스마트홈 인증주택 설명회를 11월 초 개최한 바 있다. 건설사들의 요청에 의해 개최된 설명회에는 대형 건설업체를 포함한 15개 업체, 100여명의 건설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해 성황리에 개최됐으며 스마트홈 인증조건, 계획 중인 건축단지에 적용하는 방식에 대해 문의하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일부 대형 건설사에서는 자사 사옥으로의 출장 설명회를 요청하는 등 건설사들의 관심과 기대가 이어지고 있다.

조영훈 SK텔레콤 스마트홈TF장은 “스마트홈 얼라이언스를 보유한 SK텔레콤이 스마트홈 인증주택 사업으로 홈 IoT 플랫폼 산업 생태계의 확산과 발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대·중·소 상생을 통해 우리나라 홈 IoT 산업을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호욱 지희산업 대표이사는 “오피스텔 등의 주택도 SK텔레콤의 ICT 기술을 만나 최첨단 이미지의 주택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을 강화해 스마트홈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