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센서, 커넥티비티, 전력관리 등 지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ARM 코어텍스(Cortex)-M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인 STM32 제품군과 센서, 커넥티비티, 전력관리 제품이 최신 ARM 엠베드(mbed) OS 공개 버전을 포함한  ARM 엠베드 IoT 디바이스 플랫폼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미 입증된 강력한 STM32 개방형 개발 환경(Open Development Environment)과 더불어 엠베드 플랫폼이 지원됨으로써 새로운 Io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설계자들에게 이상적인 개발 툴과 표준 운영 시스템,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ARM의 IoT 비즈니스 마케팅 부사장인 자크 쉘비(Zach Shelby)는 “ARM 엠베드는 개발자들이 이전보다 훨씬 쉽게 IoT 애플리케이션을 확장, 개발하고 구축할 수 있는 안전한 토대를 제공한다”며 “엠베드 OS와 STM32 제품군의 개발 하드웨어가 합쳐져서 제품 개발 시 특유의 셀링포인트(selling point)를 줄 수 있는 차별화 요소 개발에 주력할 수 있다. 또 개발 프로세스가 간소화되어 제품 개발이 빨라지고 덕분에  시장 출시 시기를 단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ST는 IoT 애플리케이션에 중요한 다섯 가지 핵심요소를 제공한다. ▲초저전력 소모에서 최상의 컴퓨팅 성능을 아우르는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의 모든 제품이 유연한 컴퓨팅 성능 제공 ▲움직임, 소리, 근접거리, 환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완벽한 센서 포트폴리오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서브-GHz 저전력 SPIRIT1 및 여타의 RF 기술로 다른 ‘스마트 기기(Smart Things)’와 안전하게 연결 가능 ▲배터리 수명 극대화 및 새로운 에너지-하베스팅(Energy-Harvesting) 기술을 활용하는 다양한 ST의 전력관리 제품 ▲아날로그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신호처리 기술 등이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마케팅 디렉터인 다니엘 콜로나(Daniel Colonna)는 “이렇게 ARM과의 한층 강화된 협업을 통해 ST는 새로운 스마트 기기와 Io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완벽한 툴킷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