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덕권 키사이트코리아 대표는 약 1년 동안 대대적인 조직 개편을 통해 새로운 조직을 신설 했다고 밝혔다.

키사이트가 기존 하드웨어 제품에 대한 시각을 전환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소프트웨어·펌웨어 등 솔루션에 초점을 맞춰 발전하며 시장 공략에 나선다.

키사이트코리아는 자사의 고정밀 전원 측정·터치스크린 오실로스코프 시각화(touch-driven oscilloscope visualization) 기능을 하나의 기기로 통합한 전원 분석기인 인테그라비전(IntegraVision) 제품군의 새로운 모델을 공개하는 자리를 갖았다.

이날 행사에서 윤덕권 키사이트코리아 대표는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이와 같은 준비를 위해 약 1년 동안 대대적인 조직 개편을 진행 했으며 그 결과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그룹’과 ‘인더스트리얼 솔루션 그룹’이 신설 됐다”고 전했다.

또 그는 “이런 변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예전에 없던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며 오늘 제품 역시 이전에 출시된 2채널 인테그라비전 제품 보다 업그레이드 돼 각 분야 R&D엔지니어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키사이트의 ‘PA2203A’는 4채널 전원 분석기(4-channel power analyzer)로 3상 전력 디바이스 측정을 하는 R&D 분야에서 설계 성능을 측정하고 검증할 수 있는 제품이다.

▲ 밥 졸로 키사이트 파워 및 에너지 디비전 제품 기획매니저가 신제품 소개 발표에 나섰다.

4채널 전원 분석기는 2채널 전원 분석기와 마찬가지로 고효율 파워 변환 시스템의 점진적 성능 개선 상태를 특성화하고 파악하는데 필수적인 0.05%의 기본 정확도(basic accuracy)와 16비트 분해능의 측정 성능을 제공한다.

동일 제품군의 2채널 분석기는 단상 전원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가정용·사무실용 기기의 설계와 테스트에 적합한 반면 PA2203A는 3상 전원이 이용되고 있는 각종 상업·산업 환경에 적합한 제품이다.

인테그라비전 PA2203A는 3상 전원 측정·분석 기능을 제공하며 기존과 동일한 크기에 4채널이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전력망에 연결된 디바이스, 모터, 고전력 제품들의 설계와 검증(validation)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PA2203A 제품은 실시간으로 전압, 전류, 전력을 2.5MHz 대역으로 포착하며 초당 5-M 샘플링 디지타이저로 과도, 인러쉬 전류·상태 변화를 시각화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제품을 사용할 경우 전력선의 상태·시간에 따라 변하는 성능을 확인하기 위한 별도의 스코프가 필요 없어짐으로써 측정 설정은 간소화되고 구성 시간도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또 경쟁 제품보다 두 배나 넓은 인테그라비전의 12.1 인치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통해 동적 상태에서의 전원 소모를 쉽게 관찰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카리 파버(Kari Fauber) 키사이트 파워·에너지 디비젼(Power and Energy Division) 제너럴 매니저는 “새로운 인테그라비전 PA2203A 전원 분석기는 R&D 엔지니어에게 고정밀의 전원 분석기 성능과 더불어 3상 설계에서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해 문제를 해결하고 효율을 최적화했던 경험을 그대로 사용하게 해 준다”고 전했다.

또 그는 “솔라 인버터는 직류 입력 전류와 3상 교류 출력 전류를 사용하므로 4개 채널의 전원 분석기가 필요하다”며 “이 경우 PA2203A는 직류와 교류 모두를 측정할 수 있으면서 효율 및 전력품질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특히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PA2203A이 제공하는 3상 디바이스 분석 기능은 도움말 마법사(on-screen wizard)를 통해 복잡한 3상 결선을 도와주는 단계별 시각화 가이드 제공하며 각 상이 연결되는 델타(삼각형) 연결 그리고 각 상과 중립점(neutral point)이 연결되는 와이(wye) 연결을 선택할 수 있다.

▲ 4채널 전원분석기 인테그라비전 PA2203A

또 연결을 검증하고 페이즈 관계를 분석하는 페이저(phasor) 다이어그램 기능도 있으며 이러한 독특한 기능들로 인테그라비전 PA2203A는 3상 기기의 분석을 간소화한다.

인테그라비전 PA2203A는 외부 센서 입력과 함께 네 개의 전원 채널 모두에서 2-Arms와 50-Arms의 직접 전류 입력 단자를 제공하며 외부 센서 입력은 최대 10-V까지의 전류 프로브나 트랜스듀서(transducer) 입력을 지원한다.

또 넓은 레인지와 최대 1000Vrms(CatII) 에 이르는 입력 단자 전압격리(isolation)는 엔지니어들이 다양한 테스트 시나리오를 가능케 하며 통합형 데이터 로거(data logger) 로 최대 1년간의 데이터를 캡처하여 오프라인 분석·아카이빙에 사용할 수 있다.

윤덕권 대표는 “여러 제품을 만드는 기업들은 인버터에서 얼마나 효율적으로 에너지 파워를 컨버전 하느냐가 중요한 이슈이다”며 “이러한 이유는 에너지 효율은 곧장 비용과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그는 “그렇기에 이번에 출시된 PA2203A를 통해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전력 효율을 확인할 수 있게 되고 이에 맞춰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