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열판 없이 소형, 저비용 오토바이 및 스쿠터용 제동시스템 구현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업계 최초로 특별히 설계된 오토바이 및 스쿠터 전용의 고집적 IC 신제품 SB0400 및 SB0401을 발표했다.

이제 ECU(전자 제어 장치) 제조업체들은 7x7mm 크기의 디바이스를 설계에 통합하면 자동차용으로 개발된 큰 사이즈의 ABS IC에 의존할 필요가 없으며 오토바이 및 스쿠터 전용으로 설계된 첨단 아날로그 부품을 통해 비용, 중량 ,공간의 획기적인 절감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 프릐스케일 오토바이 및 스쿠터 전용 IC SB0400

프리스케일의 새로운 이륜용 SB0400 IC는 오토바이용으로 설계됐고 일륜용 SB0401 IC는 스쿠터 및 경량 오토바이용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무연(leadless)이며 큰 방열판이 필요하지 않아서 시스템 비용과 공간이 절감된다.

프리스케일의 SMARTMOS 아날로그 복합신호 기술이 적용된 이 디바이스는 오토바이 및 스쿠터 설계용으로 시판되는 제품 중 가장 작은사이즈의 패키지에 ABS 시스템의 바퀴 속도 센서 인터페이스, 밸브 드라이버, 모터 펌프 드라이버, 안전 스위치 및 안전 상태 머신이 통합된 솔루션이다.

▲ 프리스케일 SB0400 .

프리스케일의 이번 제품 발표는 2016년 1월 1일부터 새로운 125cc 이상 오토바이에 ABS 장착을 의무화하는 EU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 법안의 다가올 최초 구현 시기와 일치한다.

프리스케일 ADAS 레이더 및 안전 제품 총책임자 패트릭 모건(Patrick Morgan)은 "프리스케일은 자동차 안전 반도체, 특히 ABS 시스템과 관련된 수십 년의 경험과 리더십을 첨단 ABS 기술의 도입이 운전자 안전을 획기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오토바이 및 스쿠터 시장으로 확대하고 있다"면서 "이륜 차량에 대한 제동 요구사항이 점점 더 엄격해짐에 따라 프리스케일은 운전자 안전을 강화하는 동시에 전자식 모터 제어 시스템 제조업체들이 비용, 공간, 중량을 절감하면서 핵심적인 안전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고도로 혁신적인 최신 설계로 이에 대응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두 신제품 IC 사이에서 호환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설계 작업을 대폭 줄여주며 손쉬운 구현을 가능하게 해준다. 보호 및 진단과 관련된 통합 하드웨어 안전 기능으로는 OV(과전압), UV(저전압), 과열, 단락 및 개방부하 감지 등이 포함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