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김경한 기자] 일렉트로비가 지능형 자동차 디지털 콕핏 개발을 위한 통합 솔루션 ‘EB 콕핏 시스템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사양, 설계 및 콘셉트에서 제조 엔지니어링,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의 통합에 이르기까지 차량 내 차세대 사용자 경험 개발을 지원한다. 신규 솔루션을 통해 자동차 제조사는 맞춤형 콕핏 디자인 설계를 일렉트로비트 전문가에게 맡길 수 있게 됐으며, 이는 소니 그룹(Sony Group Corporation)의 ‘VISION-S’ 프로토타입 전기차 개발 지원에 최초로 적용됐다. 자동차 제조사는 일렉트로비트 솔루션을 이용해 차량의 개발부터 유지보수까지 필요한 투자와 리소스 없이 차별화된 솔루션 개발이 가능하다.

자동차 제조사에게 EB 콕핏 시스템 솔루션은 첨단 사용자 경험을 구축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원스톱 매장과 다름없다. 일렉트로비트는 개발 프로세스를 완전히 제어하고 모든 부문을 간소화하며 전반적인 총소유비용(TCO)을 낮춘다. 그 결과, 디지털 콕핏과 관련된 사양 작업을 비롯해 상호운용성 테스트, 관리할 공급업체 및 자동차 제조사의 연구개발 요구사항이 줄어든다.

일렉트로비트는 하드웨어 및 써드파티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와 협력해 고객의 공급망 관리을 간소화할 뿐 아니라, 아마존(알렉사 오토, 알렉사 커스텀 어시스턴트), 구글(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퀄컴, 인피니언, 르네사스, 블랙베리 QNX 등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어, EB 콕핏 시스템 솔루션 고객들은 이러한 일렉트로비트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