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무선 충전의 레퍼런스 디자인 완성으로 무선충전 시장 확대

로옴(ROHM)은 무선 충전 제어 IC 「BD57020MWV」(충전 Tx측)을 탑재한 레퍼런스 디자인이 무선 충전의 국제 규격인 WPC 치(Qi)규격 미디엄 파워(Medium Power) 인증을 세계 최초로 취득했다고 밝혔다.

무선 충전 기술은 모바일 기기 시장에 있어서 기기 커넥터의 안전성, 방수성, 방진성 향상이 가능하다는 점과 1개의 충전 장치로 다양한 단말기를 충전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 로옴, WPC Qi 규격 미디엄 파워 인증 레퍼런스 디자인

실제로 WPC를 비롯한 무선 충전 보급 추진 규격 단체가 발족되고 국제 규격이 책정됨에 따라,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스마트폰 등의 단말기뿐만 아니라, 호텔 및 공항 라운지, 자동차의 센터 포켓 등 인프라에 대한 도입이 추진되고 있다.

무선 충전의 최첨단 규격으로서 주목받고 있는 WPC 치 규격 미디엄 파워는 타블렛 PC 등의 어플리케이션에서 무선 충전을 실현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는 기존 규격 (5W 이하)에 비해 최대 3배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다. 또 무선 충전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이물질 발열 대책으로서 전력 충전 전에 이물질을 검지하는 기능이 탑재돼 있다.

* Qi 규격 Medium Power (Qi Version 1.2 Extended Power Profile)
WPC가 추진하는 Qi 규격은, 기존에는 스마트폰 등의 소형 모바일 기기용 Low Power 규격 (~5W)이 주류였으나, 급속 충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Medium Power 규격 (~15W)까지 전력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로옴은 WPC 치 규격 미디엄 파워에 준거하는 무선 충전 제어 IC ‘BD57020MW’와 더불어 이 제어 IC를 중심으로 구성한 레퍼런스 디자인*도 개발했다. 레퍼런스 디자인 사용으로 간단히 무선 충전을 도입할 수 있게 돼 채용 어플리케이션이 한층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로옴은 레퍼런스 디자인을 로옴 홈페이지의 데이터 시트 응용회로 예로 공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로옴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구축하는 무선 충전의 보급을 위해 무선 충전 제어 IC ‘BD57015GWL’(충전 Rx측)을 탑재한 레퍼런스 디자인으로도 WPC 치 규격 미디엄 파워 인증을 취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