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연예인들을 통해 작고 검소하게 치르는 ‘작은 결혼식’이 유행하면서 결혼을 앞둔 젊은 커플들의 결혼과 혼수에 대한 문화가 변하고 있다. 결혼식 행사나 불필요한 예물과 혼수에 비용을 최소화해 평소에 갖고 싶었거나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제품에 과감히 투자하는 이른바 ‘키(key)웨딩족’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업계는 분석한다.

최근 한 온라인쇼핑 사이트에서 조사한 결과 홈시어터, 오디오 제품이 명품 테이블 웨어·수입 커피머신 등과 함께 신혼부부들이 많이 찾는 키웨딩 품목으로 선호되고 있다.

세계적인 음향 기업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의 프리미엄 오디오·스피커 제품들은 개성이 강하고 취향이 확고한 키웨딩족에게 안성맞춤일 뿐 아니라 신혼부부의 감성지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 중 고품격 프리미엄 사운드 하만카돈의 사운드바 ‘SABRE SB35’와 ‘오닉스 스튜디오 2’ 그리고 JBL ‘어센틱스’와 ‘호라이즌’은 웨딩시즌을 맞아 각광받고 있는 제품들이다.

▲ 하만카돈 'SABRE SB 35'제품.

하만카돈 사운드 바 SABRE SB35는 복합영화관의 골드클래스가 부럽지 않은 나만의 영화관을 즐기고 싶은 신혼부부들에게 집안을 가득 채우는 입체 사운드로 뛰어난 홈 엔터테인먼트를 완성할 수 있게 한다.

32mm의 초슬림형 사운드바와 콤팩트한 서브우퍼로 구성된 SABRE SB35는 풍부한 음량의 멀티 채널 사운드를 제공하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어느 곳에 배치하든지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점도 큰 장점이다.

이 제품은 HDMI와 블루투스를 통해 쉽게 작동이 가능해 손쉽게 스마트기기만으로 사운드 바를 제어할 수 있다. 게다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있는 음원과 영상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기도록 해준다.

초슬림형 사운드바와 콤팩트한 서브우퍼로 구성된 SABRE SB35의 권장 소비자가는 120만원이다.

▲ 하만카돈' Onyx Studio 2'제품.

하만카돈의 오닉스 스튜디오 2 (Onyx Studio2)는 다수의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하만카돈의 디자인 철학이 반영돼 있어 신혼집에서 균형 잡힌 아름다움을 선보여 모던하고 단아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연결 기능과 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로 최대 5시간 동안 음악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에코·노이즈 캔슬링 기술인 보이스로직(Voice Logic)이 적용된 내장형 스피커폰으로 고품질의 음성통화도 가능하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컬러인 블랙 1종으로 출시되며 신제품 권장 소비자가는 39만9000원이다.

고급스러운 우드 하우징과 레트로풍 그릴 디자인으로 신혼부부의 거실에 품격을 높여줄 JBL 어센틱스 L8과 L16은 적용된 기술면에서도 키웨딩 품목으로 손색이 없다. 세계적인 오디오 사운드 회사인 하만 인터내셔널의 독자 기술인 클래리파이(Clari-Fi)가 적용돼 모바일 스트리밍으로 압축된 음원의 손실된 부분을 복원시켜 깊고 풍부한 JBL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그대로 재현한다.

에어플레이(AirPaly), DLNA, 블루투스, NFC 등 무선 연결 지원뿐만 아니라 별도의 단자로 턴테이블 연결도 가능하다.

▲ JBL 어센틱스L16 제품.

스튜디오 퀄리티의 음질을 즐길 수 있는 JBL 어센틱스는 L8과 L16 두 가지 모델이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L8은 75만원, L16은 135만원이다.

침대 옆 작은 테이블에 비치하기 좋은 탁상 스피커도 키웨딩 품목으로 인기다. 신혼부부의 감성 지수를 높여주는 음악 사운드와 함께 잠에서 깨어나기에도 좋고 잠들기 전 라디오를 들으며 함께 하루를 마무리하기에도 좋기 때문이다.

▲ JBL 호라이즌 제품.

JBL 호라이즌은 작지만 최대 10W의 출력을 내는 고성능 스피커이며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와 달리 듀얼 USB 충전 포트로 휴대폰을 비롯 태블릿 등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또 5개의 라디오 채널을 저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침실에 반드시 필요한 알람 기능·은은한 라이트 기능까지 갖췄으며 모던한 디자인으로 신혼 침실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안성맞춤이다.

이 제품은 블랙 앤 화이트 2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권장 소비자가는13만7000원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