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닷컴이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여름 시즌 정점을 찍었던 디지털 카메라 판매량이 하락세를 보이다가 10월에 접어들면서 판매량이 다시 상승하고 있다고 전했다.

윤초희 에누리 가격비교 미러리스 카메라 담당 CM은 “일반적으로 디지털 카메라는 날씨가 추워지면 판매량이 하락하지만 가을 나들이 시즌에 접어들면서 판매량이 일시적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에누리닷컴이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여름 시즌 정점을 찍었던 디지털 카메라 판매량이 하락세를 보이다가 10월에 접어들면서 판매량이 다시 상승하고 있다고 전했다.

10월 에누리 가격비교 판매량 기준 카메라 분류별 점유율을 살펴보면 미러리스가 42.3%로 1위를 기록 중이며 그 뒤를 이어 DSLR이 22.9%로 2위, 일반 카메라가 18.5%로 3위, 하이엔드 카메라(고성능의 일반 카메라)가 16.3%를 4위를 차지했다.

점유율 1위인 미러리스 카메라는 DSLR의 고급 기능에 일반 카메라의 휴대성을 더한 제품으로 가격까지 저렴해 가을 나들이 시즌뿐만 아니라 연간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DSLR 카메라는 다양한 렌즈와 함께 최고 품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카메라가 크기 때문에 휴대성이 높지 않아 전문적인 사진 촬영을 고려하는 유저들이 주로 선호한다.

하이엔드 카메라는 주로 일반 카메라 중 고배율 줌이나 밝은 조리개 등의 고급 기능을 가진 제품들을 지칭하며, 사용 방법이 간단하고 준수한 사진품질을 보여주면서 가을 나들이용으로 많이 추천된다.

▲ 일반 카메라의 경우 저렴한 가격이 최대의 장점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로는 구현이 불가능한 광학 줌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일반 카메라의 경우 저렴한 가격이 최대의 장점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로는 구현이 불가능한 광학 줌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가격 부담 없이 편하게 사용 가능한 카메라를 고려 중인 유저들에게 적합하다.

카메라와 더불어 관련 제품인 렌즈와 삼각대의 판매량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 특히 야외 인물 촬영에 좋은 망원 줌렌즈와 표준 단렌즈, 풍경 촬영에 좋은 광각 단렌즈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단체 사진을 찍을 때 유용한 삼각대도 판매량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디지털 카메라는 가격이 높은 편인데다가 한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하는 만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며 “카메라 제조사 별로 가격·기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가격비교 사이트 등을 참고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