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제1차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온라인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관심 있는 국민들은 온라인(유튜브)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는 공청회 내용을 확인하고, 자유롭게 의견도 개진할 수 있다.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은 최초로 자율주행 분야에 특화돼 수립되는 법정계획으로, 2020년 5월부터 시행 중인 자율주행자동차의 상용화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자율주행 기반 교통물류 체계의 발전과 자율주행차의 확산을 목적으로 수립되는 5년 단위 계획이다.
최근 자율주행 기술의 발달과 함께, 세계 각국은 자율주행 셔틀, 택시, 배송 등 자율주행 기반의 교통물류체계의 도입을 위해 경쟁 하고 있으며, 정부는 자율주행차의 조속한 상용화 지원을 위해 제1차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안)을 수립했다.
제1차 기본계획은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수행한 연구용역(’20.8~’21.3)을 바탕으로 전문가 토론회 등을 거쳐 마련했으며, 2025년 자율주행 기반 교통물류체계 상용화 시대 개막이라는 비전과 함께 이를 달성하기 위한 목표와 추진과제를 담고 있다.
이 날 공청회에서는 제1차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안)의 비전, 목표, 추진과제를 발표하고, 관련 전문가들이 공청회 현장에 참석해 내실 있는 계획수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제1차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 최종안을 마련하고, 국가교통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제1차 자율주행 교통물류 기본계획을 확정‧고시할 계획이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