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틱스 5410 분산 스위치, 19인치 랙 장착 설계 통해 네트워크 분산의 중심점 제공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알랜브라드레이 스트라틱스(Allen-Bradley Stratix) 5410 산업용 분산 스위치를 산업용 이더넷(Ethernet) 스위치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10 기가비트 Ethernet 포트 4개의 갖춘 스트라틱스 5410 스위치는 산업 시설의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나머지 영역에 대한 높은 성능의 연결을 제공한다. 스위치는 계층 2(L2) 스위치 또는 계층 3(L3) 라우팅 스위치로 사용이 가능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제품 관리자인 마크 데본셔(Mark Devonshire)는 "확장된 스트라틱스 스위치 제품군은 IT 및 엔지니어링 담당자들에게 고가용성 네트워크 설계에 필요한 다양한 스위치를 제공한다"며, “미래에 대비한 네트워크를 설계하는데 필요한 높은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 로크웰 '스트라틱스(Stratix) 5410'

19인치 랙 장착 설계로 이루어진 스트라틱스 5410 스위치는 엔드유저에게 네트워크 분산을 위한 중심점을 제공하고 포트 밀도를 향상시켜준다. 민첩한 대응이 요구되는 중공업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며, 험한 작업 환경에서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한 외형을 갖췄다.

또 시스코 기술과 프리미어 통합(Premier Integration)을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통합 아키텍처 시스템에 내장해 기업 정보 시스템의 정보 기술(IT) 몇 제조 현장의 제조운영기술(OT) 담당자들 모두에게 익숙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와 운영자들은 더 쉬운 네트워크 설정, 관리 및 지원이 가능하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소프트웨어 브랜드인 로크웰 소프트웨어의 통합 엔지니어링 환경인 Studio 5000 제품을 사용 환경에서 엔지니어들은 시각화 소프트웨어인 팩토리토크 뷰(FactoryTalk View) 페이스플레이트와 애드온 프로파일을 사용해 간단하게 스위치를 설정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내장된 시스코 기술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와의 통합을 최적화해준다.

보안 기능도 향상돼 포트 안전을 설정하고 포트 액세스를 프로그래밍 할 수 있으며, 암호화된 관리 트래픽, 802.1x 인증, 액세스 제어 목록(ACL), TACACS+ 및 RADIUS 등의 기능은 심층 방어(Defense-in-depth) 보안 접근방식의 일부로서 공장 전반의 안전을 지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