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의 두 번째 프로젝트 ‘연결의 신곡발표’ 최종 선정작인 ‘그런걸까’ 음원을 30일 정오에 ‘멜론’ 등 주요 온라인 음악서비스를 통해 공식 발표한다고 밝혔다.

연결의 신곡발표는 물리적으로 사람을 연결하는 통신 서비스를 뛰어넘는 감성적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SK텔레콤이 시작한 연결의 힘 캠페인의 두 번째 프로젝트다. 대중들과 함께 故김광석의 미완성 곡을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연결의 힘이 지닌 가치를 다시 한 번 교감하기 위해 기획됐다.

▲ SK텔레콤이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의 두 번째 프로젝트 ‘연결의 신곡발표’ 최종 선정작인 ‘그런걸까’ 음원을 30일 정오에 ‘멜론’ 등 주요 온라인 음악서비스를 통해 공식 발표한다고 밝혔다.

지난 9월8일부터 29일까지 약 3주간 노랫말을 응모 받았으며 총 응모작이 1만3743건 접수됐고 캠페인 영상 시청이 477만 뷰를 돌파하는 등 대중들의 큰 관심 속에서 이번 프로젝트가 마무리됐다고 SK텔레콤 측은 밝혔다.

30일 정오 발표될 故김광석의 신곡 그런걸까는 故김광석을 향한 대중들과 후배 뮤지션들의 그리움을 연결한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온라인 투표를 통해 이지혜(33세, 일본 기술서적 번역가) 씨가 적은 노랫말이 최종 가사로 선정됐으며 정재일 편곡, 성시경 노래로 ‘그런걸까’가 완성됐다.

최종 완성곡은 지난 26일 이태원에 위치한 음악문화공간 ‘스트라디움(STRADEUM)’에서 열린 쇼케이스를 통해 처음 공개됐다. 쇼케이스에 참석한 한 관객은 “프로젝트에 참여한 대중들과 뮤지션들이 한데 모여 성시경의 목소리로 재탄생한 故김광석의 곡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그런걸까의 작사가 이지혜 씨는 “과거 故김광석으로부터 온 멜로디가 지금 그를 사랑하고 추억하는 사람들의 ‘연결’을 통해 완성됐다”며 “내가 적은 노랫말이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다”고 전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故김광석에 대한 큰 관심에 놀랐고 그의 미완성곡을 대중들과 뮤지션들의 연결을 통해 신곡으로 선보이게 되어 매우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연결의 힘 캠페인을 통해 물리적인 통신 연결 서비스를 뛰어넘는 새로운 연결 가치를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작사가 이지혜씨는 한국음악저작권 협회에 정식 작사가로 등록됐다. 故 김광석 씨의 유족과 캠페인에 참여한 뮤지션들은 완성곡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 중 음원 유통수수료와 저작권료를 제외한 전액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