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올해 하반기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기관추천 트랙) 과제 공고(5월 예정)를 통해 R&D 자금 연계 지원 (기업당 최대 1년, 1.5억원)한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하 TIPA)은 4월 15일(목), TIPA 본원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KoSEA)과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네트워크와 정보 공동 활용,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R&D 지원사업 연계, ▲공공부문 사회적가치 실현 정책 수행 등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 기업의 지속 성장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과제(기관추천 트랙)‘ 공고(5월 공고 예정)를 통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R&D사업 경험이 부족한 사회적경제기업 전용 R&D 연계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과제(기관추천 트랙)는 TIPA가 지정한 연계 추천기관이 별도의 사전 평가를 시행한 후, 추천하면 TIPA가 평가 절차를 거쳐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선정과 연속적인 R&D 자금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또한, 선정된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지원,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 등의 후속 지원 정책과도 연계해 기술개발제품의 사업화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TIPA 이재홍 원장은 “사회적기업 전문기관인 KoSEA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R&D 연계와 후속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경제기업의 기술 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으로의 업무협업을 통해 TIPA의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