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이니지, 리테일 사이니지, 의료 영상 장비, 게이밍 기기 등 성능 충족

AMD 가 디지털 사이니지, 리테일 사이니지, 의료 영상 장비, 게이밍 기기, 미디어 저장장치, 통신 및 네트워크 장비 등 임베디드 분야 전반의 애플리케이션 요구성능을 충족하는 새로운 임베디드 R시리즈 SOC 프로세서 제품군을 발표했다.

AMD의 새로운 임베디드 프로세서 제품군은 최신 AMD 64비트 x86 CPU인 엑스카베이터(Excavator) 코어와 3세대 그래픽스코어넥스트(Graphics Core Next) GPU 아키텍처,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최신 전력 관리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또 AMD의 혁신적인 기술을 통합해 차세대 임베디드 제품 설계가 가능한 업계 최고의 그래픽 성능과 임베디드 분야의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단일 SOC 아키텍처 기반인 AMD 임베디드 R시리즈 프로세서는 AMD 고객사와 다양한 서드 파티 플랫폼 개발 업체들이 보다 손쉽게 스몰폼팩터 보드 및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는 단순화된 구조를 제공하고 4K 하드웨어 가속 디코딩 기능을 비롯한 탁월한 그래픽 및 멀티미디어 성능도 갖추고 있다.

또 다양한 주변기기 지원 및 인터페이스 옵션 제공, 하이엔드 AMD 라데온 그래픽 탑재, 업계 최초 이기종 시스템 아키텍처(HSA) 1.0 인증 설계, 최신 DDR4 메모리 지원 등을 통해 폭넓은 시장과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 및 기능을 제공한다.

티리아스 리서치(TIRIAS Research)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짐 맥그리거(Jim McGregor)는 “AMD는 지속적인 x86 임베디드 플랫폼 개발 노력을 통해 고객 및 지원 애플리케이션을 확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하며 “최근 뛰어난 그래픽과 고품질의 시각 효과, 병렬 컴퓨팅 성능을 요구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수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고 덧붙였다.

AMD 임베디드 솔루션 사업 총괄인 스콧 에일러(Scott Aylor) 부사장은, “현재 임베디드 업계에는 생동감 넘치는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는 기술, 특히 시각 처리 및 병렬 컴퓨팅 분야와 관련해 수많은 기회들이 존재한다. 업계는 최상의 그래픽 및 연산 처리 능력을 갖춘 고성능, 저전력, 고효율 아키텍처를 요구하고 있다”며 “AMD의 새로운 임베디드 R시리즈 SOC는 디지털 리테일 사이니지, 의료 영상 장비, 게이밍 기기, 미디어 저장 장치, 통신, 네트워크 장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요구하는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어 차세대 고성능 저전력 임베디드 설계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