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친화적, 최신 보청기 위한 최신 신호처리 및 전력관리 소자

온세미컨덕터가 차세대 보청기 개발의 첨단 솔루션 분야 선두를 위해 전력관리와 무선 작동 오디오 프로세서 'Ezairo 7150 SL'를 출시했다.

Ezairo 7150 SL는 이미 업계에서 많이 채택된 온세미컨덕터 소유의 디지털 신호 처리 (DSP) 기술을 사용해 보청기와 인공 와우를 무선으로 연결한다. 소형 하이브리드 모듈은 파워풀한 Ezairo 7100 개방형 프로그래머블 24비트 혼합-신호 DS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 온세미컨덕터,보청기 무선 및 재충전 위한 솔루션 'Ezairo 7150 SL'.

이 패키지형 시스템(SiP) 솔루션은 무선 멀티프로토콜 작동을 제공하고 블루투스 로우에너지(BLE)를 포함한2.4 기가헤르츠 (GHz) 밴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다. Ezairo 7150 SL은 보청기 펌웨어 저장용으로 사용된 저전력 2Mb 시리얼 CMOS EEPROM인 EA2M 과 매개 변수를 집적한 제품이다. 

온세미컨덕터는Ezairo 7150 SL기반 제품의 개발 과정을 단순화, 가속화하도록 귀걸이형 (BTE) 보청기용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공한다. 레퍼런스 디자인에는 최신 무선 기술을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펌웨어 등이 포함돼 있다. BLE 통제 (CoBLE) 기능으로 인해 보청기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으로부터 매개변수의 어레이를 조절할 수 있게 된다.

보청기 사용자들은 보청기의 볼륨을 조절하고 작동 프로그램 모드들을 바꾸며 배터리 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뿐 아니라 휴대폰 알람 (전화나 문자 메시지 수신 등)도 받을 수 있다.  보청기를 분실했을 경우에도 중요한 기술인 ‘위치 찾기’ 기능을 통해 빠르게 찾을 수 있다.

특허 받은 스테레오 오디오 스트리밍 프로토콜은 원격 동글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 텔레비전 등 어떤 외부 오디오를 통해서든 음악이 흘러나오게 해준다. 무선 연결 범위는 주변 환경이 좋을 때 최대 10미터까지이다.

HPM10 은 보청기와 청력 임플란트 기기의 재충전 배터리용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력 관리 IC (PMIC) 이다. PMIC는 보청기에 필요한 전압을 발생시키고 배터리 자율성과 충전 주기 숫자를 최적화하는 충전 알고리즘을 관리한다. 재충전 가능한 2차 전지의 종류는 은 아연(AgZn)과 리튬이온 (Li-ion)등이다.  HPM10은 또한 공기아연(Zn-Air)과 니켈수소(Ni-Mh) 전지를 감지하지만 충전하지는 않는다.

HPM10의 고효율 전력 조절기는 작동 중에 배터리에서 보청기로 흐르는 전력의 손실을 최소화한다.  HPM10에 내장된 충전기 커뮤니케이션 인터페이스 (CCIF) 는 충전이 되는 동안에 보청기 충전기로 데이터를 전달해준다.

전압등급, 전류등급, 온도 및 여러 형태의 배터리 고장 등 배터리 매개변수들도 감지, 처리를 해준다. 다른 충전 매개변수와 대표적인 배터리 사이즈 및 종류들은 모두 HPM10의 OTP (One Time Programmable) 메모리에 저장될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 마이클 드 메이(Michael De Mey) 수석 이사는 “당사의 새로운 솔루션은 보청기 설계와 엔드-유저 경험에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해준다. Ezairo 7150 SL은 어떤 BLE-작동 스마트폰으로부터든지 기기에 직접적으로 매우 향상된 사용자 컨트롤을 가능케 한다. 사용자들은 이 솔루션이 장착된 보청기를 통해 텔레비전이나 HiFi 오디오 시스템 같은 모든 음원으로부터 오디오을 청취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