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이꼬르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EF디펜스’를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EF디펜스는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오늘도 환생’을 기반으로 한 2D 타워 디펜스 신작이다. 전작에서 확장된 세계관을 배경으로,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에게 맞서 전략적이고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EF디펜스의 가장 큰 특징은 맵의 구성 방식이다. 기존 디펜스 게임이 미리 정해진 맵 위에서 진행되는 것과 달리, EF디펜스의 맵은 일직선 형태의 짧은 ‘맵’들을 탑을 쌓듯 위로 올리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언뜻 단순해보이지만 각 스테이지마다 출현하는 적의 특성을 파악해 맵 배치 순서, 편성 유닛 등의 요소를 재조합하고, 정확한 타이밍에 스킬을 발동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는 등 매번 신선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맵의 형태가 세로 화면에 최적화 돼있는 덕분에 복잡한 출퇴근길에 한손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타워 디펜스 형식의 캠페인뿐만 아니라, 아레나(PVP), 도전의 탑, 차원수 소환(길드 콘텐츠) 등 디펜스의 단조로움을 없애줄 매력적인 콘텐츠가 다수 준비돼 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꼬르의 신명용 대표는 “사전 테스트에서 보내주신 기대와 관심, 애정어린 의견 덕분에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할 수 있었고,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고 생각한다. EF디펜스가 롱런하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유저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예정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