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하 KIAT)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한-독 소재부품장비 기술협력센터(이하 센터)에 입주할 국내 중견·중소기업을 4월 15일까지 선발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국내 기업이 소부장 원천 기술을 보유한 독일 기업·기관과 기술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도록 파트너 발굴·매칭, 공동 연구개발(R&D)과 사업화 기회를 마련해주는 곳이다.

지난해 6월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독일 NRW 연방주 아헨특구 헤르조겐라스 테크노파크에 개소했으며, 현재 자동차, 기계장비, 생명공학 분야 10개 기업이 선정돼 코로나 -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독일 기업과 연구소와의 기술협력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올해부터 협력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이 독일에 있는 센터에 실제 입주하기에 앞서 독일 파트너와의 협력을 위한 사전 준비 기간을 거친다.

KIAT는 입주 준비 기간 동안, 독일 협력 파트너 탐색과 매칭을 위한 사전 작업을 지원하며 구체적 협력 분야 도출, 예상 협력 기관 탐색과 해당 기관과의 비대면 회의 등을 주선한다.

센터 입주기업들은 협력희망 기술과 기관(기업) 탐색, 공동연구와 기술이전, 상용화 협력 등을 위한 지원을 받아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할 수 있게 된다.

석영철 KIAT 원장은 "센터는 글로벌 협력 의지가 강한 우리 기업 들이 현지의 우수한 기술혁신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다"며 "기업의 협력 파트너 발굴과 매칭 활동을 적극 지원해 신기술 확보·신사업 진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