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이재민 기자] 실리콘 카바이드(SiC) 전력반도체 기업인 유나이티드SiC(UnitedSiC)이 ‘FET-Jet Calculator’를 출시했다. FET-Jet Calculator는 온라인으로 다양한 전력 애플리케이션과 토폴로지의 성능을 비교할 수 있고, 개발자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원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가 FET-Jet Calculator에 애플리케이션과 토폴로지의 기능을 선택하고, 설계 파라미터 세부 정보를 입력하면 전도, 턴온, 턴오프 기여도로 분류되는 스위치 전류, 효율성, 손실 등이 자동으로 계산된다. FET-Jet Calculator에 동작 온도와 히트 싱크 등급을 입력하면 예상 동작 접합 온도가 나타난다.

사용자는 스토리지 인덕터, 스위칭 주파수 값들을 다르게 적용해 다양한 토폴로지의 전도 모드 변화 영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FET-Jet Calculator는 단일이나 병렬 장치의 선택에 따라 여러 전류 정격을 가진 장치의 전반적인 성능을 상대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

FET-Jet Calculator는 정격 전압이 선택한 토폴로지와 조건들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에 조언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실행 가능한 솔루션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모든 유나이티드SiC FET, 쇼트키 다이오드(TO-220, TO-247, TO-247/4L, DFN8x8 패키지와 최근에 출시된 Gen 4 750V SiCFET를 포함)는 정렬 가능한 테이블에서 선택할 수 있다.

유나이티드SiC FET-Jet Calculator는 등록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