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가 단일 셀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동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을 높이고 사용시간을 연장하도록 지원하는 초소형 스위칭 부스트 컨버터 ‘AS138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컨버터는 2.7V~5.5V 입력 전압 범위에서 2.7V~5.0V 사이의 출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출력 전압을 조절해 이용할 수 있으며 팩토리에서 프로그램된 고정 출력 전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입력 전압에 따라 다르지만 200mA까지의 최대 출력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 AS1383은 정밀한 라인 및 부하 레귤레이션에 적합한 피크 전류 모드 PWM 제어 기능이 구현되며 온저항과 게이트 전하가 매우 낮은 NMOS 및 PMOS 파워 스위치를 내장하고 있다.

AS1383은 정밀한 라인 및 부하 레귤레이션에 적합한 피크 전류 모드 PWM 제어 기능이 구현되며 온저항과 게이트 전하가 매우 낮은 NMOS 및 PMOS 파워 스위치를 내장하고 있다. 이 같은 특징은 컨버터가 중간 부하에서 전체 부하 범위에 걸쳐 최고 92%의 높은 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부가적으로 이 제품은 ‘파워세이브(Powersave)’ 모드를 제공한다. 이 모드에서는 스위치 최소 온타임에 필요한 전류 보다 큰 부하 전류가 낮아지는 지점에서 출력전압을 모니터하기 위한 부분을 제외하고 모든 회로는 오프된다. 이러한 파워세이브 모드는 작은 부하에서 25uA 이하의 전류소모를 유지시킨다.

3.5㎒의 높은 고정 스위칭 주파수에서 동작하는 AS1383은 입출력단에 작은 커패시터와 1μH의 인덕터만 필요로 한다. 또 출력전압 조절형 컨버터에서는 2개의 외부저항 추가만 필요로 한다.

이 컨버터는 WL-CSP(wafer-level chip-scale package) 6핀으로 1.2㎜×0.8㎜고 볼 간극은 0.4㎜다. 이것은 AS1383 기반 회로가 손목밴드, 미디어 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모바일 폰 등 컨수머 제품의 수려한 최신 디자인에 적합하도록 충분히 작다는 것을 의미한다.

AS1383의 고정 스위칭 주파수와 안티링잉(Anti-Ringing)제어는 시스템설계자가 매우 낮은 노이즈의 완성품 설계를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150mA 부하에서 20mV 피크투피크(peak-to-peak) 출력 전압 리플은 또한 민감한 다운스트림 신호에 간섭되는 현상을 피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낮다.

베른트 크라프트써로퍼 ams 마케팅 매니저는 “AS1383 출시를 통해 ams는 낮은 부하 전류에서 최대 200mA 출력 전류에 이르는 부하 범위에 걸쳐 소형크기의 솔루션 및 고효율 성능을 함께 구현하는 우수한 통합성을 달성했다”며 “이에 따라 OEM 업체들은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기를 위해 한 번 충전하면 오래 시간 사용하고 싶어하는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완성품을 제공하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AS1383은 현재 양산 수량으로 이용할 수 있다.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0.25달러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