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가 엠엑스뷰(MXview) 산업용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의 모바일 클라이언트인 ‘엠엑스뷰 토고(MXview ToGo)’ 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엠엑스뷰 토고 앱은 실시간 이벤트 경고, 실시간 네트워크/기기 상태 확인, 스마트 기기 식별 및 위치를 제공한다. 이 앱은 이동 중에도 바로 업데이트된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앱을 다운로드하면 네트워크 모니터링에 모빌리티를 추가할 수 있다.

▲ 엠엑스뷰 토고 앱은 실시간 이벤트 경고, 실시간 네트워크/기기 상태 확인, 스마트 기기 식별 및 위치를 제공한다. 이 앱은 이동 중에도 바로 업데이트된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엠엑스뷰 토고와 엠엑스뷰 산업용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v2.6 이상)는 클라이언트/서버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으로써 함께 작동한다. 엠엑스뷰 소프트웨어는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해주기 때문에 사용자는 설정, 트래픽 부하 모니터링, 이벤트 이력 조회 등을 할 수 있다.

네트워크 관리자는 새로운 엠엑스뷰 토고 앱으로 이벤트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자신의 휴대전화에서 네트워크의 상태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경고가 발생하거나 위기 상황에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관리자가 현장에서 정기 검사나 고장을 해결할 때 노트북을 연결할 필요 없이 엠엑스뷰 토고 앱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기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기 식별이 가능하여, 사용자가 특정한 기기의 LED를 깜빡이게 해서 수많은 유사한 기기들 중 원하는 기기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이웨이 천 MOXA 산업용 이더넷 인프라 부문 제품 매니저는 “매끄러운 가동을 위해서는 네트워크와 기기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해야 하지만 비즈니스 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관리자들은 많은 시간을 이동하며 보낸다”며 “이런 상황에서 기기와 네트워크의 상태가 변화한 것을 빠르게 인지하거나 고장이 발생했을 때 재빨리 대처하기는 어렵지만 엠엑스뷰 토고를 사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수시로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