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K팝 플랫폼 ‘뮤직브로’는 가상 자산인 BMP 코인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을 개발한 가운데 BMP 코인을 통해 K팝 스타 굿즈와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뮤직브로는 BMP 코인을 통해 기존 현금 및 신용카드로 결제했던 시스템을 추가적으로 접목하였다. 특히 전자 지갑으로 송금만 하면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캐쉬가 생성되며 음원, 스트리밍, 다운로드 등 ‘뮤직브로’ 플랫폼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간편함과 활용성도 더했다. 

쇼핑몰에는 글로벌 K팝스타들의 굿즈 및 앨범, 나이키, 아디다스, 퓨마 등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제품은 물론 K패션, K뷰티, K푸드, K스타일, 뮤직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기존 PC 버전에서 각 카테고리 별로 이미지를 강화, 유저들의 콘텐츠 접근성을 높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편 및 단장해 관심을 얻고 있다. 

상품 구입이 가능한 BMP 코인은 ERC-20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토큰으로 확장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뮤직브로의 플랫폼 내에서 실물 자산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뮤직브로 관계자는 “자사는 향후 BMP코인을 보다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넓혀가며 신개념 가상 자산 결제 서비스 문화를 선도할 예정”이라며 “BMP 코인의 사용 범위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오디션 페이지도 추가해 차세대 K팝 스타를 발굴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뮤직브로는 앞서 지난해 ‘2020 스타 브랜드 대상’에서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BMP 코인은 가상 화폐 거래소 코인원에 상장되어 이름을 알린 바 있다. 

한편 뮤직브로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쇼핑몰, 오디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BMP코인 결제에 대한 내용은 ‘뮤직브로’ 쇼핑몰 내에서 이용 가능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