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한국NI)가 오는 10월2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컨퍼런스 ‘NIDays 2015’를 개최한다.

NIDays 2015는 매년마다 한국NI가 개최하는 연중 최대의 컨퍼런스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800명 이상의 엔지니어 및 연구원들이 참석해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제품과 최신 기술 및 관련 파트너사들의 정보를 습득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기조연설은 ‘산업용 IoT 시대의 엔지니어를 위한 혁신적인 그래픽 기반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내쇼날인스트루먼트 글로벌 기술 & 마케팅 디렉터 라만 자말(Rahman Jamal)과 DAQ 제품 마케팅 부사장인 차드 체스니(Chad Chesney)가 방한해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IoT 기술과 비전을 글로벌 기업의 솔루션 사례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랩뷰(LabVIEW), 측정, 제어/모니터링, 테스트, 무선통신 등 5개 트랙으로 구성 된 26개 기술 세션과 40여개의 기술 데모가 전시된다. 또한 제품 사용 고객을 위한 실습 세미나도 마련돼 있다.

기술 세션에서는 산업용 IoT, 5G를 비롯한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발표하며 전자, 반도체, 자동차, 산업용 장비, 국방, 항공 등 각 산업별 전문가들이 공유하는 심도 있는 솔루션과 실제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황지호 한국NI 대표는 “사물인터넷(IoT) 시대의 도래로 엔지니어들에게 플랫폼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IoT 시대의 측정과 빅데이터 관리, 스마트 팩토리의 구현, 차세대 5G 이동통신의 개발 등과 같은 연구과제들도 플랫폼 기반 접근법을 통해야만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다”며 “이러한 해답은 NIDays 2015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NIDays 컨퍼런스가 엔지니어 및 연구개발 인력들에게 비전과 전략을 줄 수 있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0월8일까지 얼리버드 이벤트로 만원 할인된 가격(4만원)에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참석자 전원에게는 샤오미 미 밴드가 기념품으로 제공되며 애플와치, 고프로, 아이패드 미니 등 다양한 경품추첨 이벤트 및 부대 행사가 준비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