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서, 프리스케일의 IoT 전력관리 집적회로 판매 시작
상태바
마우서, 프리스케일의 IoT 전력관리 집적회로 판매 시작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10.0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애플리케이션용 단일칩 전력관리 솔루션 PF3000

마우서 일렉트로닉스가  프리스케일 반도체의 PF3000 전력관리 집적회로(PMIC)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판매되는 PF3000소자는 프리스케일 i.MX 7 시리즈와 and i.MX 6SoloLite, i.MX 6SoloX 시리즈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하도록 개발된 단일칩의 전력관리 솔루션이다.

▲ 프리스케일의 IoT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용 PF3000 전력관리 집적회로.

PF3000 전력관리 소자는 높은 전력 효율을 제공하는 동시에 코어 프로세서, 외장 메모리 및 여타 소자들이 시스템 설계의 복잡성과 비용을 줄이도록 도와준다. 4개의 벅 컨버터와 6개의 리니어 레귤레이터, RTC 서플라이 그리고 코인셀 충전기를 내장한 PF3000은 1회 프로그램이 가능한 메모리를 지원한다.

마우서에서 구매할 수 있는 프리스케일 PF3000 전력관리 직접회로는 다양한 정격 전류와 프로그램이 가능한 전압과 시퀀싱으로 많은 출력을 지원하는 SMARTMOS 기술에 의해 작동되는 변경 가능한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한다. 이러한 기능으로 인해 PF3000은 단순히 코어 프로세서를 작동시키는 것뿐 아니라 주변기기와 전체부품 솔루션 사이즈 100mm² 미만의 다양한 형태의 시스템 메모리 자원을 작동시킨다.

이 전력관리 집적회로는 별도의 외부 부품 없이도 스타트업 시퀀스와 출력전압 통제를 위해 1회의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메모리를 제공한다. 경하효율은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스탠바이, 절전/저전력 상태보존, 파워오프 모드에 적용된다.

프리스케일의 PF3000 전력관리 집적회로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및 온도 옵션을 제공하며 태블릿, 웨어러블 컴퓨팅 기기를 비롯해 산업용 제어, 의료용 모니터링, 보안 및 가정 자동화와 같은 다양한 소비자용/산업용 사물인터넷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7 mm × 7 mm, 48-핀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마우서 웹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한 평가보드 및 프로그래밍 보드와 함께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