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성능 최적화, 디바이스 구성 간소화 및 설계 주기 단축

TI 코리아는 핀 컨트롤 옵션을 통해 유연한 제어가 가능한 100 펨토초(fs)의 초 지터를 제공하는 새로운 클락 제너레이터(제품명:LMK033x8)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클록 제너레이터는 기존의 레퍼런스 클록 솔루션보다 뛰어난 지터 성능을 제공해 시스템 개발자가 시스템 타이밍 마진과 BER(bit error rate)을 최적화함으로써 데이터 전송 오류를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을 통해 통신, 네트워킹, 서버 및 컴퓨팅, 고성능 산업용 장비 설계가 가능하다.

▲ TI 코리아 클락 제너레이터(제품명:LMK033x8)

LMK033x8 클록 제너레이터는 8개의 출력이 가능한 고성능 PLLatinum 플랙셔널-N(fractional-N)형 PLL(phase-locked loop)을 2개까지 제공해 멀티 통합 대역폭(1KHz~5MHz 및 12KHz~20MHz)에 걸쳐서 100fs RMS(root mean square)의 초저 지터 성능을 달성한다.

LMK033x8은 고유한 핀모드 제어를 통해 개발자들은 사전에 프로그램된 주파수 스타트업 플랜 71가지 중에서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또 EEPROM(electrically erasable programmable read-only memory)을 통합해 보다 쉽게 맞춤화가 가능하며 I2C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므로 시스템 개발자가 디바이스 구성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 글리치가 발생하지 않는 글리치리스 파인/코스 (Glitchless fine/coarse) 주파수 마지닝 기능을 제공해 개발자들은 시제품에 대한 설계 검증과 프로세스 검증(DVT/PVT) 시 스트레스와 승인 테스트를 간소화할 수 있다. LDO(low-dropout regulator)를 통합해 복잡한 필터 설계 없이 전원 공급 잡음에 대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TI는 평가 모듈(EVM)을 제공하므로 설계자들은 이들 디바이스를 쉽고 빠르게 평가할 수 있다. LMK03328EVM은 현재 공급 중이며, LMK03318EVM은 2015년 4분기부터 TI 스토어와 공인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페이지(www.ti.com/lmk033xx-pr-kr)에서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