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및 산업용 전원 공급 장치에서 40% 더 빠른 전력 밀도 구현

TI 코리아는 개별 전력 MOSFET과 IGBT를 위해 최대 600V로 동작하는 업계 최고속의 하프 브리지 게이트 드라이버 UCC2771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UCC27714 상/하측 드라이버 IC는 4A 소스와 4A 싱크 전류 용량으로 부품 공간을 50% 줄여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y)와 같은 서버, 통신 및 산업용 설계에 사용 가능한 고주파, 오프라인 AC/DC 전원 공급 장치의 높은 전력 밀도가 가능하다.

UCC27714는 전달 지연이 90나노초(ns)로 기존 실리콘 솔루션보다 40% 낮다. 또 -40도 ~ 125도에 걸쳐 전달 지연을 최대 125ns로 엄격하게 제어하고 채널 간 지연 매칭은 최대 20ns이다. 부피가 큰 게이트 구동용 트랜스포머가 필요 없기 때문에 고주파 스위치 모드 전원 기기의 보드 공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 TI, 최고속 600V 하프 브리지 게이트 드라이버 출시

UCC27714는 이차측(secondary-side) 제어 전원 공급 장치의 게이트 드라이버 부품 공간을 50% 줄여 적은 공간으로 최대의 전력 밀도 솔루션 달성해준다. 스위칭 노드 전압에서의 전압이 -6V까지 허용되므로 노이즈 내성이 뛰어나 전자 시스템에서 오작동을 일으키지 않는다.

또 4A의 높은 게이트 구동 전류 용량은 MOSFET이 몇 와트에서부터 몇 킬로와트에 이르기까지 넓은 전력 범위에서 구동할 수 있게 해준다. 모든 전기적 특성들이 전체 동작 온도 범위에서 변동이 적으므로 설계를 간소화하고 제품 개발 시간을 단축한다.

시스템의 모든 게이트 드라이버는 완제품을 위해 적절한 컨트롤러를 필요로 한다. TI는 여러 유형의 PWM(pulse-width modulation), 공진, PFC(power factor correction), 및 디지털 전원 컨트롤러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UCC27714와 TI가 최근에 출시한 UCC29950 PFC(power factor correction) + LLC 콤비네이션 컨트롤러를 함께 사용함으로써 최대 수백 와트 정격의 전체적인 오프라인 AC/DC 전원 공급 장치를 설계할 수 있다.

UCC29950은 PFC 보정을 전적으로 내부에서 처리하므로 설계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제품 출시 시간을 앞당길 수 있으며, 3단계 과전류 보호 및 “hiccup” 모드 동작은 단락 회로 및 과부하 조건하에서 시스템의 견고한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TI는 UCC27714를 이용해서 설계 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지원 툴을 제공한다. PSpice 과도현상 모델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또는 TI 디자인스 레퍼런스 디자인 라이브러리의 완벽한 테스트를 거친 다음과 같은 레퍼런스 디자인들을 이용하여 바로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