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닷컴이 추석 연휴 귀향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장거리 운전 차량용 IT제품 관리 팁과 제품을 선보였다.

강인호 에누리 내비게이션 제품 담당 가격비교 CM은 “지도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구형 제품들은 초기 GPS 인식속도가 느리거나 부가기능 등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구매한지 5년 이상 정도 됐다면 최신 제품으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모바일 거치대 제품.

사고 위험에 대비한 블랙박스 점검도 필요하다. 김수연 블랙박스 담당 CM은 “전원 연결 상태를 점검하고 배터리 방전에 대비한 전압⋅타이머 기능이 있는 상시 전원 케이블 사용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3년 이상 사용한 블랙박스는 메모리를 교체하는 것만으로 메모리 불량에 의한 기록 중지를 예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에누리닷컴은 귀향길 장거리 운행 동안 차량 동승자를 위한 스마트폰과 태블릿 거치대, 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차량용 충전기기 등등 추석 연휴 대비 다양한 IT기기를 챙겨 안전하고 즐거운 귀향길을 보내라고 전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관계자는 “이미 많은 분들이 운전을 도와주는 다양한 차량용 IT제품들을 구매해 사용하고 있다”며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들을 꼼꼼하게 점검하면서 추가로 필요한 제품을 미리 구매해 준비한다면 추석 귀향길 안전 운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