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대의 벤치탑과 휴대용 계측기를 대체 가능

키사이트코리아가 50GHz 범위를 제공하는 필드폭스(FieldFox) 휴대용 분석기 제품군에 6가지 밀리미터웨이브 모델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동급 분석기보다 더 많은 기능을 내장한 필드폭스는 일반적으로 Ka 밴드 주파수 또는 그 이상에서 작동하는 시스템의 정비문제 해결에 사용되는 3~4대의 벤치탑과 휴대용 계측기를 대체할 수 있다.

▲ 키사이트 필드폭스 휴대용 분석기

키사이트 RF 및 마이크로웨이브 휴대용 분석기 사업부의 본부장인 댄 던(Dan Dunn)은 “무게가 3.2kg에 불과한 새로운 필드폭스 모델은 최근 가장 요구되고 있는 레이더와 위성 시스템을 특성화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실험실 수준의 측정 성능을 제공한다”며 “필드폭스 복합 분석기는 전례 없는 기능을 벤치탑 계측기의 절반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3개의 분석기로 구성된 복합 분석기는 32, 44 또는 50GHz의 주파수 범위를 지원하며 스펙트럼 분석기,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그리고 케이블 및 안테나 테스터 등을 하나의 견고한 휴대용 장비에서 제공한다. 세 가지 스펙트럼 분석기 모델들도 동일한 주파수 범위를 제공한다.
   
6가지의 모든 새로운 모델에서 스펙트럼 측정 속도는 동급 대비 8배까지 빠르다. 또 필드폭스 밀리미터웨이브 분석기는 다른 업체의 동급 대비 1.3kg 가볍다.

필드폭스 제품군은 필드 테스트에 최적화되어 있다. 팬이나 환기구가 없이 완전히 밀폐된 인클로저는 MIL-PRF-28800F Class2 수준의 견고함을 갖추고 폭발하기 쉬운 환경에서도 작동하는지를 위한(Method 511.5, Procedure 1) MIL-STD-810G 검사 항목을 준수한다. 또 필드폭스 분석기는 먼지와 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IEC/EN 60529 IP53 검사 항목도 통과했다.

분석기는 사용자들이 초기에 필요한 기능을 선택하고 구매 후 필요할 때마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른 기능을 추가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벡터 전압계, TDR 케이블 측정, 내장된 파워미터, 펄스 측정, 스펙트럼 분석기 타임 게이팅, 간섭 분석기(스펙트로그램), GPS 수신기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