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S코리아가 자사의 대표적인 입체음향기술인 ‘DTS헤드폰:X(DTS Headphone:X)’가 삼성전자의 2015년형 SUHD와 UHD TV 고급형 모델에 탑재됐다고 발표하고 관련 기술 시연하는 자리를 갖았다.
 

▲ 삼성전자의 2015년형 SUHD와 UHD TV에는 DTS의 헤드폰:X 기술이 내장됐다.

DTS코리아는 올 초 삼성전자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삼성의 2015년도 SUHD와 UHD TV 고급형 모델에 자사의 입체음향기술인 헤드폰:X를 탑재하게 됐다고 밝혔으며 이로써 사용자들은 DTS 헤드폰:X기술이 내장된 삼성전자 TV에서 별도의 홈시어터 없이 헤드폰만으로 입체적이고 생생한 3D 사운드를 그대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덧붙였다.

DTS의 헤드폰:X 기술은 물리적 특성 상 2채널 사운드를 낼 수밖에 없는 헤드폰을 사용해 5.1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는 물론 천장 등 오브젝트의 움직임에 따라 소리가 실제 사물이 위치한 방향에서 들려오는 듯한 3D 입체 사운드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휴대폰이나 태블릿으로 영화, 음악, 게임을 즐길 때 헤드폰(무선 블루투스 헤드폰도 호환)만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영화관과 같은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 이 기술은 2채널 스테레오 콘텐츠를 포함한 5.1과 7.1채널 그리고 11.1 채널 콘텐츠 모두에 사용 가능하다.

▲ DTS코리아 대표 유제용이 제품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유제용 DTS코리아 대표는 “헤드폰:X와 같은 입체음향 기술은 단순히 엔터테인먼트의 경험을 한 차원 높여주는 것을 넘어 새로운 음향 기술의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고음질 사운드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가 증가하면서 하드웨어 제조사들이 오디오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입체음향기술을 채택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브라이언 타운 DTS 아시아태평양지역 사장은 “DTS는 전통적인 음향기술을 보유한 사운드 솔루션의 선두주자로서 특히 블루레이 시장에서 93%라는 시장점유율과 함께 독보적인 위상을 지켜오고 있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