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혼수 시즌이 가을이 다가왔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4년 혼인 이혼 통계’ 자료에 따르면,월별 혼인 건수는 10월부터 가파르게 상승하기 시작해 12월에는 한 해 중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9월부터 예비 신혼부부들의 본격적인 혼수준비가 시작되는 셈이다.

또한 유통업체의 조사에서는 최근 혼수 트렌드가 결혼식과 같은 소모성 비용은 아끼고 이를 혼수 제품 구입에 투자하는 경향이 점차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값 상승, 월세전환 가속화 등 시시각각 변하는 부동산 시장 상황을 고려해 이사해서도 유지할 수 있는 가전, 가구 등을 내실 있게 구매하는 결혼 풍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것.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가전제품의 경우 단순히 저렴한 것을 찾기보다 원하는 기능과 성능을 갖춘 제품인지를 고려해 실속 있게 혼수를 마련하는 가치 중시형 실속 구매 행태가 늘어나는 추세다. 혼수 필수 가전인 TV, 세탁기는 200만원대 SUHD TV와 다기능 전자동세탁기가 대표적이며 최근 떠오르고 있는 고음질의 무선 오디오와 캡슐 커피머신도 실속형 혼수 제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 삼성전자가 지난 7월 출시한 SUHD TV ‘JS7200’은 기존 SUHD TV와 비교해 가격을 최대 30% 이상 낮춘 200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는 초고화질 TV = TV는 한번 구매하면 오랫동안 사용하기 때문에 가급적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려는 신혼부부들이 많다. 특히 최근에는 집에서 영화를 즐기는 젊은 층이 늘어나면서 SUHD 화질을 갖춘 TV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 7월 출시한 SUHD TV ‘JS7200’은 기존 SUHD TV와 비교해 가격을 최대 30% 이상 낮춘 200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특히 10월말까지 진행되는 보상판매 행사를 이용하면 최대 20만원의 추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합리적인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제격이다.

SUHD TV는 미세한 나노 크기 입자가 순도 높은 색을 보여주는 ‘나노 크리스탈’ 기술 등 독자적인 화질 기술을 통해 순도 높은 색만을 남겨 정확하고 넓은 색 영역을 표현이 가능하다.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 실제 사람이 눈으로 보는 것처럼 제작된 HDR(High Dynamic Range) 콘텐츠도 왜곡 없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에게 즉각 반응하는 직관적인 UI와 ‘추천 콘텐츠’, ‘최근 콘텐츠’ 등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스마트 허브를 통해 타이젠 플랫폼이 제공하는 진화한 스마트 TV를 경험 할 수 있다.

어디에서라도 균형 잡힌 사운드를 선사하는 오디오 = 오디오는 음악을 좋아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사랑 받는 혼수 제품. 신혼 집을 좋은 음악을 틀어 둘 경우 더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바꿔줄 수 있기에 신혼 부부들의 관심이 많은 제품이다.

삼성전자의 ‘무선 360 오디오’는 360도 전 방향으로 고음질의 음향을 균형 있게 전달함으로써 거실, 주방 등 어디에 있더라도 균일한 사운드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특히 독자적인 ‘링 라디에이터(Ring Radiator) 기술’을 바탕으로 고음과 중저음 모두 풍부한 사운드를 내어 선명한 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편리한 무선 연결을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 듣고 싶은 음악을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멀티룸 앱을 사용할 경우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기존 블루투스 오디오 보다 안정적인 무선 연결과 고품질 사운드 감상이 가능하다.

스탠드형(R7)과 포터블형(R6) 제품이 있으며 TV와 연결해 사용할 경우 TV 사운드를 더욱 생생하게 해주는 홈씨어터 스피커로도 사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밖에서 즐기는 커피값도 부담…집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커피 = 카페 못지 않은 품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 머신은 커피를 좋아하는 신혼부부에게 유용한 혼수 아이템이다. 집에서 즐기는 커피의 가장 큰 장점이 저렴한 가격인 만큼 커피 머신 구매시에는 커피 제조를 위해 발생되는 재료의 가격 또한 유심히 따져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

네스카페 바리스타는 원두나 캡슐이 아닌 커피 카트리지를 충전해 커피를 제조하는 방식으로 잔당 28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커피전문점 수준의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원버튼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커피를 추출할 수 있어 커피 제조에 서툰 신혼부부들도 쉽고 간편하게 즐기는데 용이하다.

신혼뿐 아니라 출산 후에도 유용한 세탁기 = 적당한 용량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전자동 세탁기는 합리적인 혼수를 준비하는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실용적 혼수 아이템. 전자동 세탁기가 드럼 세탁기 못지 않은 인기를 끌면서 실용적인 기능을 갖춘 제품이 혼수 용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2월 출시 이후 20주만에 국내에서 10만 대 이상 판매된 삼성 ‘액티브워시’는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기능을 다수 갖췄다. 개수대와 빨래판이 일체형 형태로 된 ‘빌트인 싱크’와 애벌빨래 전용 급수 시스템인 ‘워터젯’을 탑재해 찌든 때 제거나 섬세한 의류 세탁 등의 애벌빨래를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다.

또한 애벌빨래 후 세탁물을 아래에 있는 세탁조로 바로 투입해 별도의 이동 없이 세탁 전 과정을 한번에 끝낼 수 있다. 세심하게 관리해야 하는 아기 의류를 세탁할 때 특히 유용해 출산 후에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