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통신사·통신장비 업체 등 참석해 미래 시장 전망

5G 통신의 비전과 주요 기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5G포럼 등이 후원하는 ‘5G 비전 포럼’이 오는 10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에서는 커넥티드 세상에서의 새로운 기회를 주제로 정부·통신사, 통신장비 업체 등이 참석해 5G 통신의 비전·미래상을 조망한다.

오는 2020년 상용화에 들어갈 5G는 통신, 장비, 콘텐츠 업계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다. 국내 이통3사는 오는 2018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5G 사업을 본궤도에 올리고 2020년 전국 상용망 구축에 나선다.

이번 5G 비전 포럼에는 정부, 통신사, 장비업체 등 다양한 유관 기관과 기업 관계자들이 나와 5G 도입에 따른 미래 비전과 시장 전망 등에 대해 발표한다.

기조연설자로 나서는 박광로 기가코리아사업단장은 5G 핵심기술 확보를 위한 기가코리아 사업과 미래사회를 주제로 강연하며 김하성 KT인프라연구소 박사는 5G를 향한 혁신과 변화, 조성호 SK텔레콤 5G테크랩장은 ICT 사회의 플랫폼이 될 5G와 IoT를 주제로 발표한다.

5G 도입을 준비 중인 통신 장비업체들도 자사의 비전과 주요 기술 등을 소개한다. ZTE는 중국 본사에 있는 루예밍 무선상품담당을 내세워 5G 관련 준비 현황을 발표하며 치엔진화 화웨이 이사도 방한해 자사의 5G 기술력을 소개한다.

박성은 퀄컴 시니어 매니저, 이화선 프리스케일 차장, 정용수 에릭슨엘지 시니어 컨설턴트, 조병렬 노키아 박사 등도 발표자로 나선다. 김대중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부장과 박윤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실장도 5G 표준화 동향·밀리미터웨이브 기반 모바일 솔루션 등을 소개한다.

포럼 참석자들은 추첨을 통해 HP노트북 15-P235TU를 비롯해 화웨이 스마트폰 X3, 휴대용 배터리, 스마트터치펜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