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모터 드라이브와 인버터 등 전력제어 시스템 위한 정밀한 전류 션트 측정 제공

실리콘랩스는 강력한 절연기능과 넓은 대역폭,  짧은 신호 지연을 가지는 절연형 전류 감지 증폭기(제품명: Si892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신제품 Si8920 절연 증폭기는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 태양열 인버터, 고전압 전력 컨버터,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ies), EV/HEV(electric/hybrid-electric vehicle) 시스템과 같은 가혹한 환경에서 동작하는 전력제어 시스템에 이상적인 전류 션트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속의 정확한 전류 감지 기능은 고전압단을 갖는 모든 고전력 시스템과 전력 컨버터에 필수적이다. 갈바닉 절연 증폭기를 이용해 고전압 전원(최고1200 V)의 전류를 측정하는 것은 시스템 반응 시간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저전압 컨트롤러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 실리콘랩스 절연형 전류 감지 증폭기(제품명: Si8920) 출시.

Si8920 절연 증폭기는 전류 션트 저항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조정된 차동 저전압 입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컨트롤러는 최상의 전기적 절연을 유지하면서 고전압 전원의 정확한 전류 측정을 실현할 수 있다. Si8920 디바이스의 업계 최고 수준 신호 대역폭(최고 750 kHz)은 빠르고 정밀한 DC 전류 측정과 일차측 신호와 고조파에 대한 정확한 재현을 보장한다.

Si8920 절연 증폭기는 엄격한 UL, VDE, CQC, CSA 표준을 준수하는 실리콘랩스의 검증된 CMOS기반 절연 기술을 사용하며 최고 5 kV 내전압(withstand voltage) 과 1200V 동작 전압을 지원한다. 또 타사 절연 기술 대비 더 넓은 동작온도 범위, 향상된 잡음 내성, 더 긴 제품 수명을 지원한다. Si8920 증폭기의 매우 낮은 1 µV/°C 오프셋 드리프트는 다양한 동작 조건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Si8920은 산업 자동화, 그린에너지, 인터넷 인프라 장비에서 요구되는 제품 수명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절연 증폭기 솔루션을 제공한다. 수많은 전력 시스템들은 제품수명을 오랜 기간 보증하며 현장에서 25년 이상 동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절연 기능은 수많은 전력 시스템에서 최초의 오류를 발생시키는 지점이며 수명을 제한시키는 디바이스가 될 수 있다.

옵토커플러 기술에 기반한 기존의 아이솔레이터 제품들은 온도 범위가 제한되며 외부 환경에 따라 성능이 저하될 수 있다. 이와 반대로 Si8920 절연 증폭기와 같은 CMOS 기반 절연 제품들은 전체 산업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최고 100년까지 제품 수명을 지원할 수 있다.

Si8920 절연 증폭기는 절연 경계에서 비견할 수 없는 0.75 µs 신호 지연의 빠른 응답 시간을 제공해 전력 제어 시스템이 부하 변화의 과도 조건에서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액세스 및 절연 제품 사업부를 총괄하는 로스 사볼시크(Ross Sabolcik)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Si8920 디바이스의 넓은 대역폭과 짧은 신호 지연 특징은 모터 드라이브 시스템, 태양열 인버터, 전력 컨버터,  오늘날 점점 보급이 증가하고 있는EV/HEV 차량을 위해 최고의 절연 전류 감지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