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교통카드 결제(Mobile Payment) 기술을 개발한 모바일 결제 솔루션 전문기업 티모넷이 한국스마트카와 제휴, NFC(근거리 무선통신, Near Field Communication)가 탑재된 스마트폰에서 앱을 통해 간편하게 티머니를 충전할 수 있는 ‘부비NFC’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부비NFC 앱을 이용하면 플라스틱 ‘티머니’ 카드를 편의점이나 지하철역 등 오프라인 충전소까지 찾아가서 현금을 내고 충전하지 않고 NFC가 장착된 스마트폰에서 부비NFC 앱을 실행 후 사용하고 있는 티머니 카드를 갖다 대면 바로 충전이 가능하다.

▲ 부비NFC 앱을 이용하면 플라스틱 ‘티머니’ 카드를 편의점이나 지하철역 등 오프라인 충전소까지 찾아가서 현금을 내고 충전하지 않고 NFC가 장착된 스마트폰에서 부비NFC 앱을 실행 후 사용하고 있는 티머니 카드를 갖다 대면 바로 충전이 가능하다.

휴대폰 간편결제와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1분 안에 티머니 카드 충전이 가능한 부비NFC 앱 서비스는 부모님들이 자녀들의 티머니 카드 잔액과 사용내역 등을 손쉽게 확인하고 집에서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바로 티머니 카드 충전을 해줄 수 있어 크게 환영 받고 있다.

강서구 염창동에 사는 주부 최지오씨(35세)씨는 “집에서 초등학생 자녀의 티머니 카드 잔액과 사용 내역을 수시로 확인 할 수 있고 현금을 주는 것에 따른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돼 마음도 편안하고 시간도 절약돼 매우 편리하다”고 말했다.

이 서비스는 초등학생 자녀들을 둔 부모님들뿐만 아니라 티머니 교통카드를 쓰는 중고등학생이나 대학생들도 잔액을 바로 확인 하고 충전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화곡동에 사는 대학생 박연준씨(21세)는 버스 탈 때 “‘잔액이 부족합니다’라는 민망한 메시지를 들은 적이 있어서 매우 창피했는데 부비NFC 앱을 이용하면 잔액 확인도 충전도 바로 가능해 마음도 편하다”고 전했다.

티모넷 박진우 대표는 “스마트폰과 교통카드가 부비부비하면 충전이 된다는 것에서 착안해 부비NFC 앱으로 이름을 정했다”고 밝히고 “간편 결제 관련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도 가지고 있고 운영 경험도 세계적으로 가장 앞서 있는 만큼 향후 핀테크 시장에도 적극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