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무선동조기 없이 최대 50m 이상 무선 동조 가능

매틴이 초소형·초경량화를 실현한 캐논 카메라용 외장 플래시인 ‘픽셀 X800C 스트로보’를 출시했다. 매틴은 픽셀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카메라 액세서리 전문기업이다.

픽셀 X800C 스트로보는 최대 가이드넘버 60(ISO100/200mm)를 지원하는 캐논 카메라 전용 플래시다. 2.4㎓ 무선 주파수 무선 제어 모드를 탑재해 별도의 무선동조기 없이 최대 50m 이상까지 무선 동조 가능하다.

▲ 매틴이 사진 촬영을 돕는 '픽셀 X800C 스트로보'를 출시했다.

매틴 측은 스트로보의 성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부품인 스트로보 튜브를 에너지 절약적 디자인으로 제작해 제품 수명과 사용시간을 증가시켰으며 배터리 내 소모전력 최소 기술을 적용해 최대 출력 시 약 180회 발광을 가능케 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소모전력 성능을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이 제품은 E-TTL모드를 지원해 약한 플래시를 먼저 발광, 본 발광까지 빛을 보다 정확하고 일정하게 조절할 수 있다. 최대 출력 시 2.5초 이하의 재발광 시간을 제공한다.

또 스트로보스코 기능으로 최대 500Hz까지 지원해 1회 촬영 중 플래시를 여러 번 발광하고 1/8000초의 셔터스피드 촬영을 할 수 있도록 고속 동조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20-200㎜ 자동·수동 줌, 광제어 동조 발광, 적외선 동조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향후 매틴은 픽셀 X800C 스트로보뿐 아니라 사용자의 사진 촬영에 편의를 돕는 다양한 카메라 액세서리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픽셀 X800C 스트로보의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는 매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KC인증 마크 및 제품 고유 시리얼 넘버는 매틴을 통해 구입한 제품에만 부착되며 해당하는 제품의 경우 A/S와 품질보증 기간 1년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