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개발부터 출시까지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기존 버전 대비 향상된 속도, 편리한 개발 방식, 디버깅 툴을 제공하는 랩뷰(LabVIEW) 2015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랩뷰(LabVIEW) 2015에서는 LabVIEW 사용자들이 시스템 내에서 동일 코드와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재사용함으로써 하드웨어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표준화했다. 이를 통해 점차 발전하는 기술과 요구사항과 제품 개발부터 출시까지의 시간적인 부담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

▲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 랩뷰(LabVIEW) 2015.

현대자동차 인간편의연구팀의 현동진 선임 연구원은 "LabVIEW와 LabVIEW RIO 아키텍처를 사용하면서 텍스트 기반 방식으로는 1개월이 소요되던 새로운 로봇 제어 알고리즘의 개발 및 테스트 시간을 일주일로 대폭 단축시켰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프로토타입을 보다 신속하게 제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제어 관련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됐다"고 말했다.

LabVIEW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제품 성능과 품질 향상을 위해 사용돼 왔다. 특히 LabVIEW 2015는 쿼드코어 성능의 CompactRIO와 CompactDAQ 컨트롤러, 8코어 PXI 컨트롤러 및 고전압까지 측정할 수 있는 모듈형 소스 측정 유닛(SMU) 등 고성능 하드웨어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또 강력하고, 유연하며 안정화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설계 방식을 도입하는데 겪는 적응 시간을 줄여준다. 1년 무제한 교육과 인증 혜택을 포함한 3가지 애플리케이션 수이트(suite)를 통해 개발자들은 시스템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교육 프로그램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와 외부 공급업체가 개발한 IP가 다수 수록되어 있는 랩뷰 툴 네트워크(LabVIEW Tools Network)를 활용하면 LabVIEW 2015를 더욱 확장할 수 있다. 헬리오스피어 리서치의 새로운 어드반스드 프로팅 툴킷(Advanced Plotting Toolkit)은 강력한 프로그램 플로팅 도구로 전문적인 데이터를 시각화한다.

리얼타임 이노베이션(Real-Time Innovations)의 RTI DDS Toolkit은 IoT 어플리케이션에 확장 가능한 P2P 데이터 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생명 의학, GPU 분석, 멀티코어 애널리시스(Multicore Analysis)와 스페어 매트릭스(Sparse Matrix)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전용 라이브러리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LabIEW 2015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자사에서 제공하는 영상(What’s New in LabVIEW 2015)과 홈페이지(LabVIEW 201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